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친환경 쌀] 2013 친환경 쌀 설명회 및 시식 평가회를 개최합니다.

서대문TONG 2013. 2. 15. 16:24

[친환경 쌀] 

2013 친환경 쌀 설명회 및 시식 평가회를 개최합니다.


서대문구는 기존 완주군 고산농협의 친환경 쌀 단일 공급체계를 다변화하기 위해 오늘인 2월 15일에 우리구 자매결연도시가 추천한 3개 생산자단체가 참여하는 ‘친환경 쌀 설명회 및 시식평가회’를 개최합니다. 타 지자체와 달리 가격경쟁을 유도하여 농민에게 부담을 주는 품평회 방식이 아닌 우리구 자매결연정책과 연계하여 친환경 쌀 공급지를 다변화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 일   시 : 2013. 2. 15 (금) 15:30 ~ 17:30 

- 장   소 : 구청 6층 대강당 / 지하 1층 구내식당

- 인   원 : 200여명

- 초청대상 : 초·중·고 영양교사, 학생, 학부모, 어린이집 원장, 유치원 원장, 

               보육시설 영양사, 조리사, 노인회·경로당 임원진, 친환경급식지원심의위원,

               친환경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 구청 관계자 등

 - 내   용 

    -> 친환경급식 관련 영상 시청(EBS 방영 ‘영국급식사례’)

    -> 생산자 단체의 친환경 쌀 PPT 설명회  

    -> 생산자 단체별 친환경 쌀로 지은 밥 시식평가


서대문구 자매결연도시 중 친환경 쌀 생산지인 아산시, 장흥군, 완주군이 추천한 생산자단체는 친환경 쌀 선정심사위원회의 1차 서류심사 및 2차 현장실사를 거쳐 친환경 쌀 설명회 및 시식 평가회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친환경급식지원센터에서 주최한 이 행사는 관내 초·중·고 영양교사, 학생, 학부모대표, 어린이집 원장, 유치원 원장, 노인회·경로당 임원진 등을 평가단으로 구성하였으며, 이들은 생산자단체의 친환경 쌀 PPT 설명회, 친환경 쌀로 지은 밥 시식 등을 통해 3개의 생산자단체를 평가하게 됩니다.



친환경 쌀 설명회 및 시식 평가회 이후 최종 친환경 쌀 생산자단체를 선정하여 오는 2월 20일 서대문구-생산자단체별 친환경 쌀 공급 협약식을 체결할 예정이며, 친환경 쌀 단일 공급체계를 벗어나 직거래 다변화 요구를 반영한 안정된 친환경 식재료 공급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며, 이와 더불어 자매결연도시간의 도·농 교류 활성화에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구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부탁드리며,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 (☎330-1132)로 문의주세요.

똑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