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가족봉사단 모집] 서대문구 가족봉사단 3기를 모집합니다.

서대문TONG 2013. 2. 1. 16:22

[가족봉사단 모집] 

서대문구 가족봉사단 3기를 모집합니다.


 서대문구 자원봉사센터에서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과 이웃사랑 실천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서대문구 가족봉사단 3기』를 모집합니다. 가족봉사단은 사랑의 T-셔츠 만들기를 시작으로, 환경교육 및 환경보호활동, 농촌봉사활동, 사랑의 송편나눔, 아프리카 신생아 모자뜨기, 사랑의 효 보물선 보내기 등 8개의 테마별 체험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프로그램 소개 


사랑의 T-셔츠 만들기 봉사활동 : 우리가 쉽게 입고 버리는 티셔츠가 자원이 부족한 나라에게는 귀한 선물이 됩니다. 그래서 작거나 입지 않는 티셔츠를 예브게 꾸미고 포장해서 캄보디아, 아프리카 등으로 전달하고자 합니다.


이면지 재활용 노트 만들기 : 연말이 되면 쓰다 남은 노트가 그냥 버려지는 경우가 많은데, 학년이 바뀌면 그 노트를 그냥 버리는데 쓰지 않은 부분을 모아 한권의 노트로 만들고 꾸며 새로운 자원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사무실에서 버려지는 이면지를 반으로 접어 새롭게 표지를 만들고 꾸며 방과 후 교실 및 복지시설에 보내고자 합니다.


사람과 자연이 하나 되는 EM환경교육 : EM이란 "Effective Micro Organisms"의 약자로 "유용미생물"을 일컫는 말입니다. 인류가 오래 전부터 식품 발효 등에 이용해왔던 미생물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러한 미생물들을 공생시킴으로써 자연을 소생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환경교육을 통해 사람과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생태복원으로의 작은 실천이 되고자 합니다.


나와 서대문구를 위한 환경봉사활동 : 구민들이 쉽게 찾고 즐기는 장소 중 하나인 서대문안산의 곳곳을 살피고 아름다운 경관을 훼손하는 것을 방지하는 캠페인 및 환경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자연의 소중함을 인식시키고자 합니다.


농촌봉사활동 : 향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농촌봉사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농촌을 소중히 여기는 애농심을 고취하고 가족과 함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사랑의 송편나눔 봉사활동 :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절기음식에 대한 이해와 스스로 만들어보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장애인 시설 및 아동공동 생활시설에 송편 나눔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서대문구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사랑의 효 보물선 만들기 : 저소득 어르신께 여분의 생필품을 상자에 담은 후, 활용도가 높은 보자기로 포장해 기부활동을 추진함으로써 자원과 장을 동시에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와 연계 추진)



- 모집 대상 및 자격요건 : 관내 거주하고 있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자녀로 구성된 2인 이상 가족

- 모집 인원 : 60가족(200명 내외) - 선착순 마감

- 모집기간 : 2013년 1월 28일(월) ~ 2월 8일(금)

- 모집방법 : 가족봉사단 가입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팩스(330-1604) 또는 

                   이메일(sdm1365@sdm.go.kr)로 신청



- 문의

※ 서대문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 http://vol.sdm.go.kr)

※ 서대문구청 홈페이지 : http://www.sdm.go.kr)

   E-mail : sdm1365@sdm.go.kr   ☎ 330-1780

  

세상을 가꾸는 아름다운 힘!

서대문구 가족봉사단 모집에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