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명품복지 서대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 나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에 동참해 주세요!

서대문TONG 2013. 1. 29. 14:38

[명품복지 서대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 나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에 동참해 주세요!


추운 겨울, 우리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만들어주세요. 서울시복지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에 동참해주세요. 서대문 TONG과 함께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우선 아래 지도(커뮤니티 맵)에서 우리지역 내

메뉴에서 "서대문구" 선택하면 우리 주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찾고, 그분들의 복지욕구를 지원하고 희망을 나누는 활동을 지도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도적 지원 대상에서 벗어나 있거나, 지원이 시급한 경우 지역 공동체를 중심으로 즉각적인 민간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역의 봉사단체와 일반시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기부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희망온돌 프로젝트의 커뮤니티 맵은 봉사단체 및 시민들이 직접 참가하여 어려움에 처한 이웃과 후원해 주시는 분들, 그리고 지역사회 내에서 나눔을 실천해 주는 희망나눔 봉사단체를 지도상에 표시하여 누구나 볼 수 있는 지도이기도 하며, 아래 지도는 실제로 구동가능합니다. 



또한 위 맵에서 아이콘들을 클릭하면 가구특성, 진행상태, 서비스지원 날짜 등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희망나눔 사이트(바로가기 클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홈페이지 이용방법


 1 _ 회원가입 및 실명인증

게시판에 글을 게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실명인증 혹은 회원가입 절차를 거처야 합니다.

일반시민의 경우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셔도, 실명인증 절차만 거치게 되면, 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메뉴얼에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2 _ 도움이 필요한 이웃 등록하기

도움이 필요할 경우 본인이 직접 등록하거나, 혹은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하여 서비스 요청사항을  등록하는 게시판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현재 상황, 필요 욕구 등 각 항목에 맞추어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게되면,

담당자가 사례검토 이후, 자치구 및 희망온돌 거점기관에서 공공 및 민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3_ 함께나눔

함께나눔은 시민들이 함께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자원에 대한 정보 제공 기능의 게시판입니다.

세부항목으로는 물품기부, 재능나눔.자원봉사 기부하기(받기), 희망마차/도배장판, 시민참여행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 주위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따뜻한 방을 선물하세요! 어려운 이웃의 방을 우리 구민의 체온으로 가득 채워주세요! 여러분의 손길을 기다리겠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 나눔!

나누면 나눌수록 행복해지는 서대문구가 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