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실]
2013년 다문화가족을 위한 행복한 한국어교실이 열립니다.
우리 주위에서 다문화 가정을 만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서대문구는 관내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 및 사회·경제적 자립지원을 위해 결혼이민자, 외국인, 중도입국자녀를 대상으로 한국어교육을 2013년 2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운영합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2013 다문화 가족 한국어교실 수강 안내
- 신청 및 접수 방법 : 서대문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문 또는 전화 접수
- 접수 기간 : 연중
- 수강료 : 무료
- 대상 : 서대문구 거주 결혼 이민자
- 운영 기간 : 2013년 2월 ~ 12월 (10개월 간)
- 문의 : 서대문구청 여성가족과 (☏330-1292), 서대문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375-7530~1)
한국어교육은 서대문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운영하는 집합교육과 교육대상자의 가정에 방문교육지도사가 방문하여 교육하는 방문교육으로 진행되며 수업료는 무료이며, 집합교육과 방문교육 모두 주 2회 2시간씩 수업이 실시되고 한국어 수준에 따라 1~4 단계까지 나뉘어 진행되며 초기 입국 결혼이민자를 위한 입문반과 TOPIK 시험 대비를 위한 특별반이 추후 운영될 예정입니다.
또한 방문교육은 대상가정이 한정되어 있기에 신청이 완료되면 대기 후 교육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서대문구에서는 수강생의 학습의욕을 높이기 위해 일정 수료기준을 통과한 결혼이민자에게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수료증을 교부하여 격려할 예정이며, 아이가 있는 여성 결혼이민자도 마음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상시 육아정보나눔터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번 한국어교실을 통해 다문화 가족들이 행복한
한국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