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 따뜻한 겨울나기] [포근차림]
3℃의 기적을 아시나요?
서대문구의 따뜻한 겨울나기!
따뜻한 기적의 정책으로 원전하나 줄이기를 실천하고 있는데, 이는 시민과 함께 에너지를 절약하고, 태양광 등 친환경에너지 생산을 확대하여 원자력 발전소 1기가 생산하는 만큼의 에너지를 대체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정책이기도 합니다.
그 중 하나인 일명 3도의 기적은 목도리, 귀마개, 장갑과 내복, 우리의 체감온도를 높여줄 "포근차림"으로 적정 실내온도 20℃를 유지하는 정책이기도 합니다. 특히 그 중 내복은 체감온도를 3도를 높여 겨울철 난방비의 20%를 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난 번에도 TONG이 소개했지만 내복은 여러가지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다시한번 살펴볼까요?
1. 체온상승
내복을 입게 되면 체온보온의 효과가 있어서 체온이 3~6도 정도 오르는 효과가 있어서 우리 몸을 좀 더 따뜻하게 해 줍니다.
2. 피부건조증 예방
차가운 공기와 직접 맞닿지 않게 되어 적정 체온을 유지하게 해주며, 내복을 입으므로서 실내습도를 유지하게 해 주는 효과에 건조함을 막아주고, 피부건조증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면역력 강화
극심한 온도차이로 겪게 되는 스트레스를 적게 느끼게 해주며 이로써 추위를 덜 타게 되고, 감기, 일명 신종플루를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4. 난방비 절약
체온이 3도 상승하면, 난방이 3도 내려가는 논리~! 이에 따라 난방비는 약 20%가 절약됩니다. 내복을 입음으로써 난방온도를 저절로 낮추게 되는 효과. 난방온도를 높게 해도 건강에 좋지 않아요! 난방비 절약의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번 겨울에는 내복착용으로 좀 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체온상승, 피부건조증 예방, 면역력강화 그리고 에너지절약의 효과까지!
우리 모두 내복을 입읍시다!
3℃의 기적에 여러분도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