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자치와 청렴

[열린공간 서대문] 구민 여러분의 성원으로 서대문구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서대문TONG 2013. 1. 15. 12:23

[열린공간 서대문] 

구민 여러분의 성원으로 서대문구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성원으로 서대문구는 변화하고 있습니다.


2012년 외부기관 평가에서 20개 부문을 수상하였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으로, 살기 좋은 도시, 희망의 도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매니페스토, 복지, 일자리, 교육, 문화, 공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우수 또는 우수구로 선정되어 으뜸 서대문구로 인정받았습니다.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청렴분야에서 2년 연속 최우수구로 선정되어 청렴특구 서대문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고,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지자체 창의적 복지전달체계 평가에서 최우수구 평가를 받아 동 복지화 전면 실시에 힘을 실었습니다.

 

통이 지난번 여러번 소개해 드렸었죠? 다시 한번 클릭하여 보실래요?^^

 

매니페스토 으뜸!    ☞바로가기

복지 으뜸!            ☞바로가기

일자리 으뜸!         ☞바로가기

교육 으뜸!            ☞바로가기

문화 으뜸!            ☞바로가기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 만들기 분야에서 지난해 노력구에서 올해 최우수구로 선정되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그 동안 척박한 취업환경 속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해 낸 것을 인정받았습니다. 체계적인 일자리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일자리지원센터를 서대문구청사로 확장해 이전하였으며, 근로자복지센터 설치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취약계층 근로자의 권익보호와 복지향상을 위해 복지 허브화 동에 일자리 창구를 열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화분야 평가에서 지난 2011년 모범구에 이어 올해에는 우수구로 선정되었고, 또한 독립민주페스티벌, 신촌대학연합축제, 홍제천, 불광천 야외음악당 콘서트 등 지역의 역사적ㆍ지리적 특성을 살린 다양한 문화축제를 펼쳤습니다.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의 재구축사업, 문화 예술단체 공간제공, 구 신촌역 관광안내센터 운영 등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설도 확충하였습니다. 특히, 학교와 복지관 등 평소 문화를 즐길 기회가 적은 학생, 노인을 대상으로 공연을 펼쳐 문화 소외계층을 줄이는데 노력해왔습니다.

이외에도 교육지원분야 우수구, 서대문도시관리공단 공기업경영평가 최우수상, 행정제도개선 우수사례 국무총리상, 전국도서관 운영평가 국무총리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끊임없이 구민들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는 서대문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13년에는 더욱더 힘찬 노력으로 구민에게 다가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