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겨울방학 생활체육교실] <스포츠교실 - 탁구,볼링, 배드민턴 교실>

서대문TONG 2012. 12. 12. 16:55

[겨울방학 생활체육교실] 

<스포츠교실 - 탁구,볼링, 배드민턴 교실>


완연한 겨울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추워질수록 집에만 있거나, 몸을 움직이지 않으면 안된답니다.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생활체육교실을 엽니다. 오늘 안내해 드릴 생활체육교실은 바로 스포츠 교실입니다. 이 스포츠교실에서는 탁구, 그리고 볼링, 배드민턴 교실이 열립니다.


이전에도 소개해드렸듯이 2013 겨울방학 생활체육교실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답니다.


똑똑


탁구는 일정한 규격의 탁구대에서 작고 가벼운 공을 라켓으로 주고받으며 경쟁하는 경기로 좁은 장소에서 적은 인원이라도 언제나 즐길 수 있는 누구나 알고 있는 대중적인 라켓 스포츠입니다. 운동 자체가 별로 과격하지 않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종목이어서 각급 학교의 정규 체육시간, 특별활동 시간에도 이용할 수 있으며, 직장인의 건강과 체력의 유지와 증진을 위하여도 이용할 수가 있으며 특히, 레크리에이션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등 이용 범위가 넓습니다.


볼링은 진자운동의 원리를 응용하여 볼을 굴림으로써 목표지점에 놓여있는 핀을 쓰러뜨리는 스포츠로, 무거운 공의 스핀을 적절히 조절하는 능력과 목표물에 정확히 공을 굴려 넣을수 있는 동작과 스피드가 복합된 경기입니다. 볼의 무게를 이용한 투구 동작은 적당한 전신 운동으로 평소의 운동 부족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어 줄 것입니다.


배드민턴은 깃털이 달린 공, 즉 셔틀콕을 네트 양편에서 라켓으로 쳐가며 득점을 겨루는 스포츠로서, 언제 어디서나 약간의 공간만 있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므로 대중에게 가장 많이 보급된 라켓 종목이기도 합니다. 

배드민턴을 하게되면 신체적 건강 유지가 되는데, 배드민턴 경기는 달리기, 도약, 몸의 회전 및 굴곡과 신전으로 이루어져 전신운동을 하게 됨으로써 우리 몸의 형태적인 변화는 물론 기능적인 변화를 가져다주며, 또한 신경계의 발달과 함께 호흡 순환계의 발달에 도움이 되고 내장기관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그렇다면 세부 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 교실명 : 스포츠교실

 - 교육일시 : 2013년 1월 3일 ~ 3월 30일 

 - 교육장소 : 미르메탁구장, 충암볼링장, 홍제배드민턴장


- 교육접수기간 : 2012년 12월 17일 월요일 ~ 12월 21일 금요일 (* 인터넷 접수만 가능)


생활체육 프로그램 신청바로가기 (클릭)

*신청결과 조회 및 당첨결과 조회까지 가능함


- 교육대상추첨 : 2012년 12월 24일 월요일 14:00 (인터넷 추첨)


* 등록방법 : 당첨 후 2012년 12월 27일 목요일까지 "교실명OOO"(성명포함)으로 입금

<우리은행 1006-580-247734, 서대문구청 문화체육과>

* 문의사항 : 서대문구청 문화체육과 (☎ 330-1158)

* 유의사항 : 참여인원이 10명이하 일 경우 생태체험교실은 운영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환불은 출발일 1일 전 이후부터 취소시 환불이 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모두 건강하게!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를 위해 겨울방학 생활체육교실로 와 주세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