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열린공간 서대문] 서대문구 직원 1년간 쓸 하수도준설 공사비 벌었다 <총 상금 6억 2천여만원 획득> 서울시, 중앙부처 인센티브 25개 사업 중 17개 사업 석권

서대문TONG 2012. 12. 11. 15:14

[열린공간 서대문] 

서대문구 직원 1년간 쓸 하수도준설 공사비 벌었다!

                                  <총 상금 6억 2천여만원 획득>

서울시, 중앙부처 인센티브 25개 사업 중 17개 사업 석권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재정자립도 40%로 열악했던 서대문구가 서울시 및 정부부처, 민간분야 인센티브 사업 평가에서 큰 성과를 올려 구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2012 인센티브 사업 평가 중 서울시 사업 11개와 중앙부처 및 민간분야 평가 6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서대문구는 올해 자치구 부패방지 종합평가 등 3개 사업 평가 결과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대문구의 1년 하수도 준설공사비가 약 6억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그 동안의 인센티브 수상실적은 더욱 값진 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서대문구의 발전과 희망찬 미래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 왔을까요?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똑똑



창의적인 일자리 창출 최우수 도시 서대문구



-> 서대문구는 서울시 주관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 만들기] 분야에서 지난해 노력구에서 올해 최우수구로 선정되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 동안 척박한 취업환경 속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해 낸 것을 인정받기도 하였습니다. 또 지난 번에는 체계적인 일자리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일자리지원센터를 서대문구청사로 확장해 이전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서대문구 근로자복지센터 설치운영 조례 제정을 하였고, 취약계층 근로자의 권익보호와 복지향상을 위해 복지 허브화 동에 일자리 창구를 열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사회적기업과 청년창업지원 사업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었는데, 인왕시장 빈 점포 시설 리모델링 무상임대, GREEN 신촌 사업, 한울타리품앗이 사업으로 한정된 자원을 활용에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일자리 창출 최우수 도시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희망복지 우수 도시 서대문구



-> 서대문구는 희망복지도시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되어 복지도시로서의 위상이 높아졌습니다. 이번 평가는 희망플러스, 꿈나래통장사업 등 9개 분야에 걸쳐 이루어졌습니다. 서대문구는 서울디딤돌 사업의 일환으로 1년동안 124개의 기부업체를 발굴하고 주민들은 447건의 서비스를 이용해주셨습니다.

특히, 장애인생산품 판매 증대와 채용박람회 개최를 통해 장애인 소득 증대 사업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푸드마켓/푸드뱅크 기부활성화, 노인 일자리 창출 및 독거노인 맞춤 복지 서비스, 복지전달 체계 개선 분야에서도 고르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희망복지 우수 도시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더 살기좋은 희망복지도시 서대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356일 즐거운 문화 우수 도시 서대문구



-> 서대문구는 서울시 주관 문화분야 평가에서 지난 2011년 모범구에 이어 올해에는 우수구로 선정되었습니다. 평가요소로는 문화도시 기반조성, 문화프로그램 활성화, 문화정책 일반분야 등 4개 분야 18개 항목에 걸쳐 이루어졌습니다. 서대문구는 독립민주페스티벌, 신촌대학연합축제, 홍제천,불광천 야외음악당 콘서트 등 지역의 역사적 지리적 특성을 살린 다양한 문화축제를 펼쳤습니다.

또한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의 재구축사업, 문화 예술단체 공간제공, 구 신촌역 관광안내센터 운영 등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설도 확충하였습니다. 특히, 학교와 복지관 등 평소 문화를 즐길 기회가 적은 학생, 노인을 대상으로 공연을 펼쳐 문화 소외계층을 줄이는데 노력해왔습니다.


365일 즐거운 문화 우수 도시로 선정된 만큼 어느 곳에서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문화도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주민과 늘 함께하는 서대문구의 자치회관 



-> 서대문구는 서울시 주관 자치회관 운영평가에서 2010년부터 3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평가는 서울시 25개 자치구와 442개 자치회관을 대상을 자치회관 운영지원, 프로그램 운영지원 등 5개 평가분야 33개 평가지표로 평가하였습니다. 공익근무요원과 저소득 가정을 연계한 기초학습 재능 나눔봉사대 운영, 주민자치 위원 스스로 운영하는 자치회관, 그리고 생명과학 프로그램 운영 등 특색 있는 사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주민과 늘 함께하는 서대문구의 자치회관 운영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 전문성 강화와 명확한 역할 부여로 주민참여 활성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교육지원분야, 녹색도시분야, 그리고 위생분야, 마을공동체 분야 발전구로 주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었으며, 이외에도 서대문구는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청렴분야에서 2년 연속 최우수구로 선정되어 청렴특구 서대문구가 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으며, 동 복지화 전면 실시를 앞두고 있는 서대문구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지자체 창의적 복지전달체계] 평가에서 최우수구 평가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서대문도시관리공단 공기업경영평가 최우수상, 행정제도개선 우수사례 국무총리상, 전국도서관 운영평가 국무총리상 등 정부부처와 민간분야 평가에서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서대문구는 더불어 잘 사는 품격있는 자치도시 구현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구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