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열린 서대문] [서대문구 와이파이존] 서대문구에서 자유롭게 무선인터넷(Wi-Fi)을 이용하세요!

서대문TONG 2012. 12. 3. 11:38

[열린 서대문] [서대문구 와이파이존] 

서대문구에서 자유롭게 무선인터넷(Wi-Fi)을 이용하세요! 


언제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서대문구! 꺅


스마트폰 보급이 보편화 되면서 무선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는 건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구민의 행복지수 향상과 품격있는 스마트 서대문 만들기에 앞장서고자 서대문구 관내 주요거리 및 공원 등 구민 밀집지역 12개소에 공공 무선인터넷을 설치하고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이 지역의 서대문구 와이파이 엠블럼이 부착된 장소에서는 1개소 당 반경 50m까지 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며, 통신사에 관계없이 스마트폰, 테블릿 PC 등 대중화된 모바일 단말기에서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설치가 완료된 곳으로 1차, 지난 10월 신촌 명물거리 일대 등 8개소에 대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였고, 지난 11월에 홍제천 폭포마당, 안산 벚꽃마당, 방문자 쉼터, 구청 광장 등 4개소에 설치를 완료하고, 20일부터 이곳을 방문하는 구민 누구나 무료로 편리하게 무선인터넷(Wi-Fi)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내년에도 서울시와의 계속적인 업무협조를 통하여 서대문안산자락길, 독립문공원, 백련산 팔각장 인근, 홍제천 전역 등 다수의 주민이 이용하는 장소에 추가로 공공 와이파이를 설치함으로써 정보음영지대 해소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공공 와이파이 설치 장소 (신촌일대 8개소 그리고 서대문구청, 서대문안산, 홍제천 등 4개소 등)




문의 : 전산정보과 (☎330-8664)


그리고 작년부터 공공기관을 방문하는 민원인의 편의도모를 목적으로 구청 민원실, 구의회, 보건소, 자연사박물관, 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등 23개소에 [U-서대문 무선인터넷(Wi-Fi) 구축사업] 을 계획하고, 사업예산 확보를 위하여 서울시 특별교부금, 서울시 1% 주민참여예산 신청 등 다각도로 노력하였으나 예산확보에 아쉽게도 실패하여 사업추진이 보류되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 3,000만명 사용시대에 접어들었기에 와이파이존 설치를 요구하는 각계 각층의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도 예산을 편성하여 상반기 중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주민 밀집지역 및 공공기관 등 무선인터넷 설치로 

무선 인프라가 틈새지역까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실제로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소외계층에게도 인터넷을 지원함으로써 

정보통신분야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디지털복지를 펼쳐나가는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힘쓰겠습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