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복입기] [내복효과] "이번 겨울에는 내복입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본문

[내복입기] [내복효과] "이번 겨울에는 내복입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2012. 11. 21. 16:30

[내복입기] [내복효과] 

"이번 겨울에는 내복입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따뜻한 겨울 보내기오빠야


완연한 겨울입니다. 밖에 나가면 부는 바람이 제법 차갑습니다. 하지만 두꺼운 옷을 입는다고 해서 체온이 올라가는 건아니죠. 얇은 옷을 여러겹 입어서 체온을 상승시키는 방법도 있고, 옛부터 널리 잘 알고 있는 일명 "내복(내의)"를 입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제는 내복도 또 하나의 패션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입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내복은 우리에게 있어 어떠한 이로운 점을 가져다 줄까요?



1. 체온상승

 내복을 입게 되면 체온보온의 효과가 있어서 체온이 3~6도 정도 오르는 효과가 있어서 우리 몸을 좀 더 따뜻하게 해 줍니다.


2. 피부건조증 예방

 차가운 공기와 직접 맞닿지 않게 되어 적정 체온을 유지하게 해주며, 내복을 입으므로서 실내습도를 유지하게 해 주는 효과에 건조함을 막아주고, 피부건조증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면역력 강화

 극심한 온도차이로 겪게 되는 스트레스를 적게 느끼게 해주며 이로써 추위를 덜 타게 되고, 감기, 일명 신종플루를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4. 난방비 절약

 체온이 3도 상승하면, 난방이 3도 내려가는 논리~! 이에 따라 난방비는 약 20%가 절약됩니다. 내복을 입음으로써 난방온도를 저절로 낮추게 되는 효과. 난방온도를 높게 해도 건강에 좋지 않아요! 난방비 절약의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잠깐~! 내복에 얽힌 재미난 사연 혹시 아시나요? 혹시 여러분은 내복이 왜 빨간색이었는지 알고 계시나요?

빨간내복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죠? 내복이 유명한 당시(1960년대) 미숙한 염색기술로는 내복의 원료인 나일론에 빨간 염료가 가장 잘 물들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당시에는 내복의 색이 빨간색이 많았다고 합니다.


간혹.. 여성분들이 내복을 착용하게 된다면 맵시가 살아나지 않고 뚱뚱해 보이거나 행동이 둔해보여서 내복 착용을 꺼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여성들의 신체구조상 남성에 비해서 오히려 몸을 더 따뜻하게 해 주어야 하며 실제 겉으로 보이는 몸매에 신경을 쓰는 것보다는 건강을 먼저 고려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요즘에는 옷맵시를 고려한 다양한 종류의 내의들이 선 보이기 때문에 이 추운 겨울 내복을 입어서 따뜻하게 보내 보는건 어떨까요?



이번 겨울에는 내복착용으로 좀 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체온상승, 피부건조증 예방, 면역력강화 그리고 에너지절약의 효과까지!


우리 모두 내복을 입읍시다!

나이거사줘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