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관리] 쉽게 건조해지는 겨울철! 촉촉한 피부로 겨울보내기, 겨울철 피부관리방법을 알아봐요! 본문

[겨울철 피부관리] 쉽게 건조해지는 겨울철! 촉촉한 피부로 겨울보내기, 겨울철 피부관리방법을 알아봐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2012. 11. 20. 16:12

[겨울철 피부관리] 

쉽게 건조해지는 겨울철! 촉촉한 피부로 겨울보내기, 

겨울철 피부관리방법을 알아봐요!


이제는 정말 겨울이라는 것을 실감합니다. 얼굴을 스치는 바람이 가을바람같이 느껴지지 않네요...


겨울철에는 급격히 줄어드는 땀과 피지는 피부를 쉽게 건조하게 만듭니다. 특히 얼굴을 스쳐가는 바람들은 얼굴속에 감추어져 있던 수분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지고, 우리가 흔히 말하는 "얼굴이 당긴다"라는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대로 가만히 두게 되면 주름 등의 노화를 앞당기는 것은 물론 피부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쉽게 건조해지는 겨울철! 어떻게 하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이 달아나지 못하게 막아주어야 합니다.


 먼저 세안을 할 때에는 유분을 모두 제거하는 과도한 비누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분기는 없어야 좋은 것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피부 내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피부 외곽에 보호막이 있어야 하는데, 적당한 유분은 바로 이런 보호막 역할을 해 주게 됩니다. 세안 후에는 화장수와 로션을 발라 피부결을 정돈하여, 촉촉한 상태를 유지해주고, 수분 에센스나 크림을 발라 마치 톡톡 두드리듯 마사지해 흡수시켜 줍니다. 만약 스팀 타월이 있다면 지긋이 눌러주는 것도 수분 제품의 흡수를 높여주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특히 건조한 눈가에는 아이 에센스나 크림을 충분히 발라주고, 눈가는 특히 예민한 피부이기에 조금만 건조해도 잔주름으로 이어지므로 꼼꼼하게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입 주변에도 건조해주기 쉬우므로 아이(eye) 제품을 부분적으로 발라주면 풍부한 수분감과 영양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겨울철엔 보습관리와 청결이 중요합니다.


겨울철 피부 관리를 하기 전에는 유념해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는데, 첫 번째, 자극적인 각질 제거는 오히려 피부를 손상시킵니다. 보통 각질을 제거할 때에는 세안제를 사용하는데, 각질관리 전용 제품을 사용하되 피부에 맞는 제품은 기본, 민감한 피부는 반드시 순하고 부드러운 제품을 사용해야 하며, 또한 피부를 자극하지 않는 유해 성분이 포함되었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잠깐! 각질제거를 끝냈다고 안심해서는 안 됩니다. 

각질제거 후 제대로 보습을 하지 않으면 피부에 좋지 않으므로, 세안(청결) 및 각질제거 후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수분크림과 같은 보습제품을 발라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은데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한 피부는 수분크림의 빠른 흡수로 보습 성분의 효과가 정확히 전달될 수 있는 상태가 되어 오랫동안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겨울에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추위를 견디기 위해서는 피부도 두꺼운 옷을 입어야 함으로 피부 역시 겨울을 대비해야 합니다. 누구보다 자신있게! 겨울철에도 촉촉한 피부관리! 내가 평소에 하고 있던 관리법을 다시 한번 체크하고 넘어가는 계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나만의 겨울철 피부관리 노하우가 있다면 거침없이 댓글에 달아주세요! :)

부끄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