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간염]
취약계층을 위한 A형간염 무료예방접종을 확대 실시합니다.
서대문구는 지난 여름(8월)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A형간염 무료예방접종 대상을 확대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듯이 A형간염은 필수예방접종이 아니므로 일반 병의원에서 접종을 원할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초생활수급자와 시설아동 및 저소득 방과 후 교실 이용아동은 기존 12개월~36개월이하에서 만12세까지 대상이 확대되었으며, 또한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 의료비지원 대상자,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대상, 신생아 청각선별 검사 및 영양플러스 지원대상 중 만 12~36개월 이하 영유아 등이 무료접종대상에 추가되었습니다.
▣ 접종장소 : 서대문구보건소 2층 예방접종실
▣ 접종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5시, 둘째, 넷째주 토요일 오전9시~오후1시
(점심시간 : 오후 12시 ~1시 제외)
▣ 접종횟수 : 총 2회 접종(1차 접종후 6~12개월 경과후 2차 접종)
▣ 접종비용 : 무 료
▣ 준 비 물 : 대상자임을 증명할수 있는 서류
- 의료급여증, 장애인증, 외국인 등록증, 가족관계증명서 등
▣ 문 의 : 서대문구보건소 예방접종실 (☎ 330-8915)
또한 차상위계층 120% 장애아 및 장애인 자녀, 쌍둥이 및 3자녀 이상을 포함해 다문화가정 자녀와 새터민자녀, 장애아 및 장애아자녀, 국가유공자 자녀, 한부모가정자녀 등은 현행과 동일하게 실시된다고 합니다. 접종을 원하는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장애인증, 건강보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서대문구보건소 2층 예방접종실을 방문하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충분한 면역력 유지를 위해서는 총 2회의 접종이 필요하며, 1차 접종 이후 6~12개월 후 2차 추가 접종을 하는 것이 좋고, 또한 접종 기간에 1차 접종자는 36개월이 지나도 2차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A형 간염은 감염될 경우 고열, 피로감 등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최근 몇년간 환자 발생률이 급격히 증가하여 지정감염병에서
제1군 감염병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예방접종을 하면 95%이상 항체가 형성되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