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서대문구가 자매결연 사전협의차 장흥을 방문하였습니다. 본문

[장흥군] 서대문구가 자매결연 사전협의차 장흥을 방문하였습니다.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2012. 11. 13. 16:10

[장흥군] 서대문구가 자매결연 사전협의차 

전라남도 장흥을 방문하였습니다

 

여러분은 전라남도 장흥에 가본적 있으신가요? 서대문구가 장흥군과의 자매결연 사전협의를 위하여 장흥에 방문하였습니다. 장흥이 어떤곳인지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장흥군 위치>                                                            <캐릭터 표동이>

 

 <상징마크>

 

 전체적으로는 장흥군의 산과 들과 바다가 잘 조화를 이뤄 길이 흥할 축복의 땅을 상징적으로 나타내고 있으며, 상단의 붉은 둥근원은 영원한 생명력의 상징인 태양으로 군민들의 높은 기상과 밝고 희망찬 미래를 표현하고, 좌측의 푸른산은 도립공원 천관산을 비롯 억불산, 가지산 등 장흥의 명산으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청정자연을 나타내고 있으며, 하단의 파란색의 둥근 반원은 장흥의 영문 첫글자 J를 형상화하여 바다와 탐진강을 의미합니다.

 

정남진은 서울 광화문에서 정남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붙여진 장흥의 이름이자 지역 브랜드입니다. 서울 광화문에서 정남쪽으로 내려오면 도착하는 해변이며 북쪽의 가장 추운지방인 중강진과 일직선상에 있습니다.

인구는 4만2천명이 약간 넘으며 면적은 618 ㎢로 우리구의 35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천혜의 자연경관이 잘 어우러진 친환경 생태한방도시인 장흥과 서대문구가 자매결연 사전협의차 만남을 가졌습니다.




      장흥군은...  

 - 서울 광화문을 기점으로 정남쪽에 위치한 '정남진 장흥'

 - 전남의 동부와 서부를 잇는 중남부권 거점도시로 발전

 - 정남진 문학관광 기행특구 및 토요시장 생약초 한우특구 지정

 - 세계보건기구 국제건강도시(2008)

 - 특산품 : 한우, 표고버섯, 키조개, 무산김, 매생이, 방울토마토 등

 - 대표명소 : 보림사, 장흥댐, 토요시장

 - 축 제 : 제암산 철쭉제, 탐진강 물축제, 천관산 억새제

 

 

장흥군 볼거리 편백숲 우드랜드

 

 

쭉쭉 뻗은 편백나무가 너무나 멋있었던 편백숲 우드랜드입니다.

목공예센터 임올대와 편백소금집도 유명하답니다.

 

 

장흥군 볼거리 정남진장흥 토요시장

 

 

전국 최초의 주말관광시장으로 다양한 공연, 저렴한 한우고기, 고향의 훈훈한 정이 듬뿍 담겨있는 고향할머니 장터, 다문화 전통음식거리 등이 즐비하고 있었습니다. 한우고기, 키조개, 무산김, 표고버섯 등 통이 좋아하는 음식이 무척 많더라구요.^^

 

장흥군 볼거리 억불산

 

 

억불산 정상에 올라가는 길이 편하게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정상에서 가을바람과 함께 장흥군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멋있는 산이었습니다.

 

장흥군볼거리 탐진강 

 

 

 

장흥군의 중심부를 흐르는 탐진강~ 드라마 <대물>의 촬영장소였다고 합니다.

 

우리는 장흥군청에 방문하기 전 정남진연구단지를 견학하였습니다.

특산자원 제품화 개발, 즉 해산물을 이용한 건강제품개발, 한약자원 연구개발, 장흥 헛개나무를 이용한 제품개발 등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장흥군청에 도착하여서 장흥군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자료를 감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장흥군의 먹거리를 소개해드릴게요^^

 

장흥표고한우

양질의 풀사료 자원과 남쪽지방의 온화한 기후 속에 자란 표고한우는 순수 한우 혈통과 철저한 관리로 안전하고 균일한 최상의 육질을 자랑하며 그 맛이 일품입니다.

 

매생이탕

무공해 청정해역의 자연산 해조류로 철분, 칼륨 등 각종 무기염류와 비타민 A, C가 다량 함유되어있으며, 부드럽고 감칠맛 나는 구수합과 고소함이 특징입니다.

 

삼합구이

장흥의 득량만에서 생산되는 키조개와 새조개를 쇠고기 등심과 함께 구워먹는 삼합구이는 장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입니다.

 

장흥표고버섯

장흥은 연간 2천5백톤의 표고버섯을 생산하여 전국 생산량의 12%를 차지할 만큼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표고버섯 집산지로 장흥의 바람과 토양 등이 키워낸 그야말로 자연산 표고버섯입니다.

 

 

어때요? 장흥에 대해 한번 가보고 싶다는 호기심이 생기지 않나요?^^

이번 가을 장흥으로의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ㆍ농간의 교류확대와 상호간 협력으로 공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자매결연을 위해 사전협의차 방문하였던 장흥! 내년 자매결연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상호 경제에도 활기를 불어 넣기를 바랍니다.^^

 

우리구와 자매결연체결을 추진하고 있는 전라남도 장흥군을 방문하여

사전협의와 실태를 파악하고,

바람직한 교류방향을 모색하고자 한 이번 방문이 헛되지 않도록

더욱더 노력하는 서대문구가 되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