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사회적 기업] 사회적 기업 소개 (주)너머서 & (주)누리콤글로벌엔터테인먼트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2. 11. 9. 10:29

사회적 기업 소개

(주)너머서 & (주)누리콤글로벌엔터테인먼트

 

이번 달에도 어김 없이 우리 서대문구에 소재하는 사회적 기업 두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11월에 소개해 드리는 기업 두 곳은 특히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니, 눈 여겨 봐 주세요. ^^


(주) 너머서



(주)너머서는 국내산 친환경 농산물로 만드는 안전하고 맛있는 반찬을 제공합니다. 나와 내 가족을 위한 소박한 사치! 한 끼를 먹어도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너머서 찬가게를 찾아주세요.

 * 반찬통을 가져오시면 구매가격의 5%를 할인해 드립니다.

 

★ 대 표 자 : 김 종 남

★ 소 재 지 : 서울시 서대문구 현저동200 독립문극동아파트 상가 지하 106,107호

★ 연 락 처 : T. 02-821-8294

★ 주요사업 : 유기농 반찬(절임류, 조림류, 볶음류 등)

★ 홈페이지 : www.beyondfood.kr (여기를 클릭하세요!)


바쁜 생활에 치이다 보면 먹는 것에 무신경해질 때가 많습니다. 몸에 좋은 먹거리를 챙기는 것도 말처럼 쉽지 않지요. 찬 거리를 위한 시간과 신경을 쓸 여유가 없다면 너머서 찬 가게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건강을 위한 안전하고 맛있는 반찬을 식탁에 올려 보세요. 식사 시간이 보다 즐거워 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차통을 가져가면 구매가격의 5%를 할인 받을 수 있다니, 돈도 아끼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

 

(주)누리콤글로벌엔터테인먼트


(주)누리콤글로벌엔터테인먼트는 기능, 용도, 이야기가 있는 판촉물, 기념품, 문화관광상품을 만드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이 기업은 사회적기업으로서의 가치구현을 위한 1차 사업으로 유기동물로 인해 발생되는 직간접 사회적 비용(연간 약 100억 원)을 줄이기 위하여 유기동물방지용 반려동물인식표(이름표)를 유기동물을 입양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무상으로 제작해 드리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기존의 스마트폰 보호케이스에 사진이나 명화를 새겨 넣는 주문제작형 "포토 스마트폰 보호 케이스"를 출시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 대 표 자 : 신 사 경

★ 소 재 지 :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48-84 신지식산업센터 203호

★ 생산제품(서비스) : 휴대용 가방걸이, 포토 스마트폰 보호케이스, 반려동물인식표(이름표)

★ 연 락 처 : T. 02-394-4967

★ 홈페이지 : http://www.7815.tv (여기를 클릭하세요!)


유기동물이 많아지면서 사회적인 문제까지 발생되고 있지요. 한 때는 인생의 동반자였을 동물을 무책임하게 유기하는 사람들의 태도가 사회적인 손실을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주)누리콤글로벌엔터테인먼트의 위와 같은 사업이 유기동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인 비용을 줄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누구도 같은 것을 가지지 않은, 나만의 스마트폰 보호케이스를 제작한다는 점도 눈길을 끄네요. ^^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방문해 보시면 흥미로운 시간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위의 두 기업, 그리고 서대문구에 소재하는 사회적 기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서대문구 경제발전기획단(☎ 330-8298)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2012년의 마지막 달에도 서대문구 소재 사회적 기업에 대한 소식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알찬 11월 보내세요!!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유지희

사진 : 서대문구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