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마을 공동체 실현을 위한
동네 인문학 강좌와 인문학 콘서트
서대문구에서는 하반기 동네 인문학 강좌를 엽니다. 서대문구의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문학 분야의 저자들을 초청하여 저자가 직접 강의하는 <이야기가 있는 인문학> 강좌와 <인문학콘서트>로 마련됩니다.
이번 인문학 강좌는 서대문구 마을 공동체 실현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취미와 여가 중심의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지양하고 현대인들의 관심사를 인문학과 연계하여 자아성찰과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야기가 있는 인문학> 강좌는 10월 9일부터 18일까지 주 2회(매주 화, 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우 곽원효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는데요, 일상 속의 주제를 이야기하듯 들려주는 재미있는 인문학 강의를 통해 나는 누구이며 사랑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깊이 성찰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인문학 콘서트>는 인문학 강좌를 통해 얻은 인문 소양을 콘서트를 통해 다시 한번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습니다.
10월 18일 홍은1동 자치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콘서트의 진행은 가수 정현씨와 싱어송 라이터 염경철씨가 함께 해주시는데요, 노래와 공연, 낭독의 시간을 통해 개인의 삶은 물론 사회의 갈등과 모순을 해결할 수 있는 시선이 더해질 것입니다. 이번 강좌의 신청기간은 9월 28일~선착순마감 (전화 및 방문접수)까지이며, 수강료는 무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자치행정과에 문의하세요. (☎ 330-1046)
깊어가는 가을, 인문학의 세계 속으로 빠져 보시는 건 어떠세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인문학 강좌 및 인문학 콘서트>
▢ 강좌 일정 : 2012년 10월 9일 ~ 10월 18일 (10시~12시)
▢ 운영 장소 : 동 주민센터 - 북아현동 (10월9일, 11일)/홍은1동 (10월16일, 18일)
▢ 운영 시간 : 주 2회(2시간씩)
▢ 수강 대상 : 서대문구 주민
▢ 신청 기간 : 9월 28일~선착순 접수 마감시까지
▢ 수 강 료 : 무료 수강
▢ 내 용 : 일상 속의 주제를 이야기하듯 들려주는 인문학 강의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