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노인건강][배드민턴대회] 서대문안산에서 어르신 배드민턴 대회가 개최됩니다.

서대문TONG 2012. 10. 5. 11:54

[노인건강][배드민턴대회] 

서대문안산에서 어르신 배드민턴 대회가 개최됩니다.


배드민턴 많이들 하시나요? 아침운동길. 또는 연인이나 친구끼리 많이 하고는 하죠. 

배드민턴은 기술이 좋아야 할 수 있는 스포츠도 아니고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운동효과가 뛰어날까하는 의심스런(?) 생각을하시는 분들도 간혹 계시더라구요...하지만 배드민턴은 그 운동효과가 대단합니다. 달리고 도약하면서 몸의 회전, 굴곡, 운동이 반복되어 전신적으로 많은 근육을 쓰기 때문에 운동효과가 뛰어남은 물론 근육량을 늘려주고 튼튼한 관절을 만들어 준답니다. 또한 신경계나 호흡 순환계에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우리 어르신분들이 하시에도 좋은 운동입니다.



이에 따라 우리 서대문구는 홍제배드민턴 경기장에서 제2회 서대문안산 어르신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합니다. 서대문안산 야외배드민턴 클럽에서 운동하는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하며, 지난해 1회 개최로 올해 2회째를 맞이합니다. 그렇다면 이번에 개최되는 서대문안산 어르신 배드민턴 대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 대회일시 : 2012. 10. 6 (토) 08:00~ (※개회식 : 10:00)

- 대회장소 : 홍제배드민턴장

- 참가대상 : 서대문구 야외배드민턴 동호인 누구나

- 주최․주관 : 서대문구 배드민턴연합회 

- 개최종목 

구    분 : 50대,60대,70대 이상(남자복식,여자복식,혼합복식/A,B급)

                 ※ A급 : 중급이상  B급 : 초급

연령구분 

     • 70대부 : 70세이상 (1942년 이전 출생자)

     • 60대부 : 60~69세 (1952~1943년 이전 출생자)   

     • 50대부 : 50~59세 (1962~1953년 이전 출생자)

- 경기방법 

    • 21점 1세트 경기로 실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모든 경기에서 예선전은 리그전으로 운영하며, 본선부터는 토너먼트로 실시합니다.

    • 예선리그에서 2팀이 동률일 경우 승자 승을 원칙으로 합니다.

    • 참가선수는 법규에 의해 효력이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 문의 : 서대문구 문화체육과 (02-330-1158)


실내 배드민턴 클럽과의 경기력 차이 등으로 구청장기를 비롯한 각종대회에 참여하지 못하는 야외 배드민턴클럽 동호인들에게 기량을 겨룰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체육복지의 폭을 넓히고, 동호인 간에 기량을 겨룰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체육복지의 폭을 넓히고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또한 원활한 경기 진행과 실내와 실외의 배드민턴 클럽 화합을 위해 이번에는 서대문구배드민턴연합회에서 주관을 합니다.


종목에서는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50대~70대이상 남자복식, 여자복식, 혼합복식으로 진행되며 예선전은 리그전으로 본선부터는 토너먼트로 실시합니다. 순위에 따라 개인시상과 종합시상을 하며 참여한 모든 클럽동호인들에게도 푸짐한 경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개회식후 서대문소방서에서 운동 중 발생하는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을 강의 할 예정입니다.


대회의 경쟁보다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회참가자가 아니더라도 응원하러 많이 와주세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