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 서대문구의
"행복한 불끄기 날"을 아시나요?
‘지구촌 전등 끄기 행사(Earth Hour)’. 모두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지구촌 전등 끄기 행사는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된 행사인데, 우리 서대문구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매년 3월에 실시하는 지구촌 불끄기 행사의 일환으로 에너지 절약 범시민운동 전개와 함께 기업들이 에너지 절약을 위한 정시퇴근을 유도하는 "가정의 날"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는 등의 "서대문구 행복한 불끄기 날"을 매달 1회로 확대 운영하기로 하였답니다.
"서대문구 행복한 불끄기 날" 은 2013년 5월~9월까지 5개월간 매달 1회씩 총 5회 실시할 예정이며, 행사날에는 관공서, 관내 기업, 주민절전소로 운영되는 아파트 등의 실내등 및 외부 조명등을 소등하고 시민단체들과 함께 에너지 절약 범시민 생활화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또한 아파트에서는 저녁 소등시간에 자율적으로 참여할수 있고, 기업체는 일정 일자를 지정하여 직원 정시퇴근을 실시하게 됩니다.
'서대문구 행복한 불끄기 날'을 통해 우리 서대문구는 탄소배출 감축을 위해 한걸음 한걸음 더 노력하겠습니다.
혹시 참여하고 싶은 기업이나 아파트가 있다면 서대문구 환경과(☎330-8741)로 문의해주세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지구촌 온실감스 감축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