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 홈스테이]
미래의 희망, 서대문구 청소년의 꿈을 향한
한,중 청소년 국제교류 홈스테이로 특별한 우정을 쌓아요!
홈스테이(Homestay)란 외국의 유학생이 그 나라의 일반 가정에서 체류하며 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청소년에게 다양한 문화체험과 국제적 마인드 향상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국제 자매결연도시와의 우호협력 증진을 향상하고자 서대문구- 중국 해전구의 청소년의 국제교류 홈스테이를 운영하였답니다.
서대문구 11명의 중학생이 7월 27일부터 8월1일, 3박 4일간 중국 해전구를 방문하여 중국 청소년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TONG과 함께 즐거웠던 시간 함께 보실까요?^^
아래 앨범들은 서대문구 공식 피카사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 "모두보기" 링크 클릭해주세요^^
우리 서대문구 청소년들은 7월 29일 월요일 오전 10시 서대문구청 광장에 집결하여 인천공항으로 출발, 오후 2시 북경에 도착하였답니다. 해전구청에서는 우리들을 반갑게 맞아주었고, 함께 식사도 나누며, 즐거운 홈스테이를 시작하였습니다.
7월 30일 화요일에는 천안문 성루를 등반한 후, 자금성의 북경고궁박물원을 구경하고, 중국 황궁의 여름별궁이었던 이화원을 방문하였으며, 무술 공연을 관람하였습니다.
7월 31일 수요일에는 만리장성을 참관하고, 중국황실요리박물관에서 문화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날인 8월 1일 목요일에는 북경대학, 청화대학을 탐방하고, 환송식을 한 후 아쉬운 이별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게 마지막이 아니죠! :)
오는 8월 12일부터 8월 15일까지는 중국 청소년들이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거든요~
중국 청소년들은 한국에 와서 우리 서대문구 청소년들과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인사동, 롯데월드, 경복궁, 남산한옥마을, 남산타워를 견학하고, 뮤지컬을 관람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질 예정이랍니다.
중국 해전구 청소년들을 환영합니다. ^^
이번 한·중 청소년 국제교류 홈스테이를 통하여
미래의 희망인 서대문구 청소년에게 다양한 이국적 문화체험뿐만 아니라
국제적 마인드 향상의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나아가 국제 자매결연도시인 중국과 우호협력 증진과
우리 서대문구를 알리는데 기여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