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서울산책길]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과 걷고 싶은 숲길] 서대문안산으로 서울구경(九景)오세요!

서대문TONG 2012. 10. 16. 10:55

[서울산책길]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과 걷고 싶은 숲길] 

서대문안산으로 서울구경(九景)오세요!


서대문안산에 혹시 가보셨나요? 서대문안산에 가면 아홉가지 서울의 경치를 볼수 있답니다. 일명 서울구경(九景)이라고 하지요.

여기서 서대문안산 서울구경(九景)이란? 서대문안산에서 볼 수 있는 아홉가지 경치를 말하며, 서울의 강남, 강서, 강북, 강동을 다 볼 수 있습니다. 1경은 서울의 일출, 2경은 남산, 3경은 경복궁, 4경은 인왕산, 5경은 북한산, 6경은 한강, 7경은 여의도, 8경은 서울의 일몰, 그리고 9경은 서울의 야경과 별자리를 의미합니다.



Seoul. (서울구경)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과 걷고 싶은 거리 서대문의 자랑 서대문안산으로 서울구경오세요. 

서대문안산정상에서 바라 본 서울의 아홉가지 경치 (SEOUL 九景) 서대문 TONG 과 함께 알아볼까요?


Seoul. 서울의日出

제1경 : 서울 도심 위로 가장 먼저 아침햇살을 비추는 서대문안산에서의 아름다운 일출



Seoul. 서울의南山

제2경 : 서울의 랜드마크인 남산이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Seoul. 서울의景福宮

제3경 : 조선왕조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역사의 공간(경복궁)이 한 눈에 보입니다.



Seoul. 서울의仁王山

제4경 : 호랑이가 살았었다는 인왕산이 내려다 보입니다.



Seoul. 서울의北漢山

제5경 : 서울의 명산인 북한산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Seoul. 서울의漢江

제6경 : 서울의 젖줄이며, 대한민국의 기적을 일구어낸 한강이 남쪽으로 한 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Seoul. 서울의汝矣島

제7경 : 정치와 경제의 중심이 한강을 뒤로 마치 뉴욕을 연상케 합니다.



Seoul. 서울의日沒

제8경 : 서해로 떨어지는 낙조와 함께 이어져 아름다운 일몰을 연출합니다.



Seoul. 서울의夜景

제9경 : 서울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서대문 안산의 야경은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밤을 연출합니다. 

또한 서울에서 유일하게 1년 내내 별자리를 볼 수 있습니다. 서대문안산의 야경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와 같습니다.


사진작가 - 장재규


어떠셨나요? 서대문안산에서는 이 모든 것을 다 볼 수 있답니다.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 그리고 걷고 싶은 안산길!

연인끼리 또는 가족끼리 아니면 혼자라도 좋습니다. 서대문안산에 올라가 보는 건 어떠세요? 요즘 같이 좋은 날씨에는 더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서대문안산 많이 사랑해주시고, 놀러와주세요. 

서울구경(九景)오세요~!!

앗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