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로 10분! 천연충현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모두의 마을' 본격화
도보로 10분! 천연충현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모두의 마을' 본격화
서대문구 영천시장에서 충정로역에 이르는 천연동과 충현동 일대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이 서울시 도시재생위원회 심의를 통과했습니다.
대상지는 '일반근린형'에 해당하는 준주거지역으로 이번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통해 노후화된 주거환경 개선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생활 밀착형 도시재생사업 모델을 실현할 계획입니다.
'천연충현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일상의 행복과 재미가 있는 도심 삶터' 조성을 위해 4개의 단위사업으로 구성됩니다.
▲ '천연충현 도시재생 뉴딜사업' 위치도
'마을관리소 시범사업'을 통해 4~5개의 소규모 거점 공간을 조성해 영유아부터 청소년과 고령자를 위한 돌봄 및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하고, '노후주택 개선 지원사업'을 통해서는 노후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집수리와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어울림공간 조성'은 문화·여가 향유 및 건강증진 공간 제공을 위해 마을 도입부에 위치한 독립문어린이공원을 리모델링하고 도시재생복합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입니다.
또 '골목상권 활력사업'으로 상권의 후미진 배후 골목 외관을 개선하고 상권 특화프로그램을 추진합니다.
천연충현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구도심의 중심 기능을 되살려 혁신 거점으로 조성해 기존의 재개발, 개건축 등의 대규모 정비사업과는 달리 마을의 자원을 보존하면서 도시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입니다.
'천연충현 도시재생활성화계획'과 관련해 궁금한 내용은 서대문구 도시재생과 충현북아현도시재생팀 ☎ 330-4398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