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천연동에 서대문구 가족센터가 생깁니다 '맞춤형 가족복지 제공'

서대문TONG 2019. 10. 23. 13:52

천연동에 서대문구 가족센터가 생깁니다 '맞춤형 가족복지 제공'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가족복지 강화를 위해 천연충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천연동에 '가족센터'가 건립됩니다. 올해 7월 실시한 '2020년 생활SOC 복합화사업' 공모에서 우리 구가 제안한 '서대문 도시재생 복합시설 조성계획'이 선정되어 건립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하 2층 ~ 지상 6층인 이 복합시설 중 가족센터는 지상 4~6층에 조성됩니다. 나머지 층에는 국민체육센터와 주차장 등이 들어서게 됩니다.




'서대문구 가족센터'는 육아정보와 놀이공간을 제공하는 공동육아나눔터, 이웃·세대 간 소통과 교류 활성화를 위한 다목적 공간, 다문화가족 교육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지며 2022년 건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가족센터를 통해 다양한 가족형태 증가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40~50대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운동, 요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문화가정을 위해 한국어 교육, 자녀언어발달교육, 방문교육, 자조모임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취약가정과 긴급위기 가정을 발굴, 지원하게 됩니다.


아빠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를 위한 아버지학교와 아동 및 청소년기 부모교실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현재 북가좌동에 위치한 '서대문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이곳 가족센터로 이전하게 됩니다.


'서대문구 가족센터'와 관련해 궁금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여성가족과 ☎ 02-3140-8350으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