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금연] [담뱃값][금연방법] 담뱃값 인상! 걱정이시죠~ <금연! 이제 선택이 아닌 우리를 위한 필수입니다>

서대문TONG 2014. 9. 15. 15:59

[금연] [담뱃값][금연방법]

금연! 이제 선택이 아닌 우리를 위한 필수입니다.





2014년 9월, 현재 가장 뜨거운 감자가 되고 있는 담뱃값 인상소식!(@_@)

여러분 주위에서 많이 듣고, 보고, 알고 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OECD 회원국 중 담뱃값이 가장 낮은 우리나라의 담뱃값은 지난 10년 동안 전혀 인상되지 않았었습니다. 

여러 통계자료에 의존한다면 담뱃값 인상은 흡연률 하락을 야기한다는 것을 잘 알수 있지요!!??


우리나라 5천만 인구 중 1천만명 이상이 흡연자이므로 이번 담뱃값 인상은 뜨거운 감자이면서

민감한 사항이 되었답니다.


보건복지부는 2,500원이었던 담뱃값을 4,500원으로 2,000원 올리기로 하였고 2015년 초를 시행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



그럼 금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같이 고민해볼까요? *^^*


예로부터, 담배는 백해무익(百害無益)이라 했습니다. 담배연기에는 발암성 물질들이 너무 많이 들어있답니다~~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도 간접흡연으로 피해를 주기도 하죠..


"에이 나는 안될꺼야" 하고 금연을 시도했다가 작심삼일 끝내버리는 분들도 종종 보곤 합니다. 

실제로 금연 시도하는 분들 중 약 95%가 실패한다고 하네요.ㅜㅜ

그렇다고 포기 하지면 안되요!!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답니다~~^0^

 

혼자의 힘으로 힘드시다면 도움을 받아보세요~!!

서대문구 보건소에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중에 있답니다!!

서대문구 금연성공도우미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상담 및 금연보조제까지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대 상 : 금연을 희망하는 구민 누구나

- 일 시 : 평일 09:00~18:00 / 토요일 09:00~13:00

- 장 소 : 서대문구 보건소 6층 금연클리닉

- 내 용 : 금연클리닉 대상자 등록후 6개월간 서비스 제공

              CO, 니코틴 의존도, 혈압, 폐활량 등 측정, 금단증상상담, 금연보조제지급

- 문 의 : 금연콜센터 ☎ 1544-9030


 

 

금연성공을 위해 참고해주세요.


 매 순간 금연을 시작하세요.

주변 사람들에게 금연을 시작했음을 알리세요. 성공하지 못할 것에 대한 걱정으로 주눅이 들 필요도 없습니다. 담담한 마음으로 지금 하려고 하는 일을 주변 사람에게 보고하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과정을 진지하게 마음에 담아두고, 그리고 매 순간 금연을 시작하세요.


 스스로 만드는 예외를 경계하세요.

‘단 한 개비의 담배가 건강에 무슨 영향을 줄까?’, ‘분위기를 맞추어 주기 위해서는 한 두 대 정도는 피울 수 있지.’ 등의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유혹으로 단정하고 대처해야 합니다. 유혹이 느껴질 때에는 적극적인 행동이 필요하며, 

단호히 담배를 거절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혼자서라도 연습을 해야 합니다.


 시작했다면 밀고 나가세요.

새로이 시작한 일은 어떤 일이나 힘들기 마련입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고 생활도 즐거워지는 금연이지만,

변화에는 저항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제 금연의 날짜를 정했지만, 마음속에서는 이 결정을 뒤엎고자 하는 생각들이 자동적으로 일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능동적으로 금연하세요.

마음의 준비는 기본입니다. 여러 가지 상황이 닥쳤을 때, 어떻게 이겨 나갈 것인가를 고민하면 이미 때가 늦어 버리는 경우도 많으니 미리 예측하고 미리 대비하세요. 유혹은 그것에 굴복하면 목표를 꺾는 괴로움을 겪게 되지만, 그것을 이기게 되면 목표한 일에 힘과 속도가 붙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답니다.

 


 

흡연욕구를 날려버리는 4-4-6 심호흡법!

 

하나!

입을 다문 채 어깨와 배에서 힘을 뺀 후, 속으로 '넷'을 세며 느리고 깊게 숨을 들이 쉽니다.

 

둘!

들이쉰 후, 다시 '넷'을 세며 숨을 멉춥니다.

 

셋!

그 후, '여섯'을 세며 입을 통해 천천히 숨을 내쉽니다. 허리를 약간 굽히며 한 두 번 가볍게 기침을 하듯

남은 잔여 공기를 내뱉습니다.

 

넷!

이러한 연습을 3~4회 반복하다 현기증을 느끼면 몇 분간 휴식을 취합니다. 

보건복지부 금연길라잡이 제공

 

 

무의식적으로 담배를 한대 피었다고 해서 금연을 포기하시는 분이 많은데 이 때문에 금연을 성공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요~ㅜㅜ 무의식적으로 담배를 피었다고 해서 무조건 금연을 포기하지 마시고 

왜! 무의식적으로 담배를 피었는지 원인을 정확히 파악한 후에 다음에 이런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금연 성공하는 법이랍니다.

 

우리 모두를 위해, 우리의 건강을 위해

우리 모두 금연을 해보자구요!!!

 

홧팅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