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감동과 흥미의 인문학 시민대학! (2012 연세-서대문 열린 시민대학 개강)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2. 5. 3. 04:23

감동을 주는 열린 시민 대학- <서대문 문화공감><부모 심리학> 강좌운영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연세대 평생교육원과 손잡고 2012년 연세-서대문 열린시민대학을 운영합니다. 이번 강좌는 서대문 구민들의 관심인 '서대문 지역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자녀 교육'에 대한 두 가지 주제를 가지고 진행합니다.

 서대문의 역사, 예술, 공공 디자인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낼  서대문 문화공감』은 이종수(연세대 행정학과, 평생교육원장)교수의 서대문 지역공동체’강의는 교육생들이 직접 우리 마을의 소소한 일상을 마을 속에서 발견하고 이웃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나눔의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춘기 자녀를 키우는 고민 많은 서대문의 학부모들은 부모 심리학과정을 통해 현명한 양육 및 올바른 부모와 자녀관계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는데요, 과보호와 결과 중심의 경쟁 사회에서 사춘기에 접어든 자녀를 이해하고 공감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교육 수강생 모집은 423일부터 514일까지 3주간 각 과정별(서대문 문화공감부모심리학) 4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30만원 상당의 교육비는 구청에서 전액 지원합니다. 중복 수강은 불가합니다.

교육기간은 5월 16일부터 7월 4일까지이며 , 연세대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며, 연세대의 우수한 교수진들이 쉽고 재미있는 강의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신청기간 및 접수 방법

  신청기간 : 2012. 4. 23 ~ 5. 14

신청서 접수방법 -

서대문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http://lll.sdm.go.kr)에서 지원서 내려받은 후

이메일(aimes77@sdm.go.kr) 또는 팩스(330-8624)로 접수

- 선착순 마감 (대기접수 가능)  

교육생 확정 : 2012. 5. 15 ( 개별통보 및 서대문구 평생학습센터홈페이지 게시)

서대문구를 사랑하고 자녀 교육에 열정 가득한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 (330-1043 / 8715)나 서대문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sdm.go.kr) 에 문의하세요.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