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일자리 지원 '서대문시니어클럽'을 가다! 본문

어르신 일자리 지원 '서대문시니어클럽'을 가다!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8.12.05 09:53

어르신 일자리 지원 '서대문시니어클럽'을 가다!

 

이제는 100세 시대 '서대문시니어클럽'과 함께 해요! 지난달 13일 문을 연 서대문시니어클럽은 60세 이상 구민들에게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 제공해 복지향상과 건강한 노후를 돕는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입니다.

 

서대문시니어클럽이 주력으로 내세우는 어르신 사업은 '이동형 스팀세차'와 '밑반찬 제조 배달'이라고 하네요. 참여자 모집과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고 합니다. 직접 그 현장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서대문시니어클럽

● 주 소 : 서울시 서대문구 모래내로 13길 13 / 가좌역 4번 출구(도보 5분)

●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 : ☎ 02-6380-9988 강혜림 사회복지사

 

 

 

 

 

서대문구 남가좌동에 위치한 '서대문시니어클럽' 2층 건물로 현재 1층은 경로당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층이 노인 일자리 지원기관 사무실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 사진=서대문시니어클럽 제공

 

 

올해 9월부터 이미 실시되고 있는 사업으로는 아이들의 등하교를 책임지는 '아동 등하교 지원 서비스'와 '등하교 동행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르신들의 적합한 업종 중 소규모 매장 및 전문 직종 사업단 등을 공동으로 운영하여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봉투 붙이기, 동행후원 손수건 Kit만들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롭게 도입한 이동식 스팀세차 서비스 '취익 취익' 및 밑반찬 제도 배달 '야미 야미'가 있습니다.

 

 

 

 

 

 

스팀 세차 사업의 경우 카톡 플러스 친구맺기에서 '서대문시니어클럽'을 검색하시고 예약을 해주시면 본인이 위치한 곳으로 신속하게 이용하여 정정스럽게 스팀세차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스팀세차는 폐수가 적게 발생하고 흠집이 나지 않고 자동차 실내까지 살균세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나 날씨가 추운 요즘 세차장으로 찾아가지 않아도 본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세차를 받을 수 있어서 좋겠죠! 이동시간도 아낄 수 있어서 너무 좋을것 같아요.

 

 

 

 

'서대문시니어클럽'은 기존 노인일자리 사업과는 차별화된 자립형 창업일자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한다고 합니다.

2019년에는 출장 전문 세탁기 청소, 천연제품 생산 판매 공방 운영, 시니어 배달 빨래방 등을 추가사업으로 확장하고 내년 1~2월에 신청을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02-6380-9988 강혜림 사회복지사로 문의해주세요.

 

 

 

 

앞으로도 서대문시니어클럽이 어르신들께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기를 응원해봅니다! 여러분도 많이 응원해주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