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청년들의 예술공간 "무중력지대 서대문_무악재(무악파출소 편)"

서대문TONG 2018. 10. 31. 09:16

청년들의 예술공간 "무중력지대 서대문_무악재(무악파출소 편)"

 

 

청년들의 예술공간으로 바뀐 무악파출소 무중력지대 서대문 무악재을 소개합니다.

 

무중력지대 서대문 홍제에 이어 오늘은 무악재에 위치한 '무악파출소'를 다녀왔습니다. 무중력지대 서대문 홍제가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공간이라면, 무중력지대 서대문 무악재는 청년 예술가들의 끼를 뽐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청년 예술가들에게 세상과의 첫 발을 조금 더 쉽게 다가 갈 수 있게 꾸며 놓은 특색있는 공간입니다.

 

※ 무악파출소는 '무중력지대 무악재'의 별칭입니다.

 

 

 

 

위치는 무중력지대 서대문 홍제에서 지하철로 1정거장 떨어져있어요. 지하철 3호선 무악재역 1번 출입구로 나오시면 바로 위치해 있습니다.

 

 

 

 

무중력지대 무악재는 4층 건물 전체를 사용하고 있어요. 각 층마다 새로운 형태의 예술전시품을 매달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입구를 통해 들어오면 곧바로 로비와 공간지기들의 공간인 아담한 사무실을 볼 수 있습니다. 전시 및 공연에 대한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사진 출처=무악파출소 페이스북

 

 

계단을 통해 2층과 3층으로 올라가면 전기공간이 나옵니다. 그날의 공연, 전시회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무중력지대 무악재 2층 전시공간

 

 

▲ 무중력지대 무악재 3층 전시공간

 

 

아쉽게도 제가 갔을때는 그 다음 공연을 위해 준비중이라 전시회는 볼 수 없었습니다. 전시 및 공연 일정을 잘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공연의 경우 공간이 협소하여 소규모 예약자만 감상 하실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 김유나님의 Reflection 공연(사진 제공=무중력지대 무악재)

 

 

▲ 라움트(사진제공=무중력지대 무악재)

 

 

▲ 홍유정님 공연(사진제공=무중력지대 무악재)

 

 

지난주 10월 21일에는 김유나 예술가님의 Reflection 공연이 진행 되었다고 하네요. 때로는 공연을 하기도 하고 때로는 전시회를 열기도 한답니다.

 

 

 

 

무중력지대 서대문 무악재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4층 루프탑에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빙글빌글 계단을 올라 루프탑으로 올라 가게 됩니다. 공연이 없을때는 공유 주방 혹은 세미나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이지만, 공연이 있을때는 야외테라스와 함께 소규모 야외 행사를 진행하는 무대로 바뀝니다.

 

 

 

▲ 청실홍실 루프탑공연(사진 제공=무중력지대 무악재)

 

 

청년 예술가들의 도심속의 작은 공연! 청년들이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시민들이 어떻게 감상해야 될지 몰랐던 분들은 이번 무중력지대 서대문 무악재로 오셔서 함께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중력지대 서대문_무악재(무악파출소)

[운영시간 안내]

- 화~금 : 10:00 ~ 19:00

- 토 : 11:00 ~ 19:00

- 일 : 11:00 ~ 16:00

- 월요일 휴무

 

[문의사항]

- 연락처 : 02-6385-0010

- 이메일 : artmookak@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