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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철 건강 간식, 고구마 경단 만들기!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8.11.07 14:24

가을철 건강 간식, 고구마 경단 만들기!

 

가을 제철 고구마는 영양소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맛도 좋은데요.

고구마 효능은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을 비롯해서 항산화 성분까지 함유하고 있어서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주고 면역력을 높여주지요. 암예방과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고 다이어트, 노화방지, 피로해소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오늘은 고구마 경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고구마 경단 재료

재료 찐고구마 3개, 시럽 (설탕 3큰술, 물 3큰술), 대추 10개, 검은깨 3큰술 등

 

요즘 여기저기서 고구마를 주시는 분들이 많네요.

 

그래서 오늘은 찐고구마를 해서 일부는 그냥 먹고, 일부는 고구마 경단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고구마 찔 때 팁 하나 드리자면, 마른 다시마를 고구마 찔 때 넣어주면 고구마가 빨리 쪄집니다^^

 

 

고구마가 반쯤 담길 정도의 물을 붓고 마른 다시마 3장을 넣고 뚜껑을 닫아서 25분간 쪄줍니다.

 

불은 처음에는 센불,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해주세요.

 

 

고구마가 다 익었는지 알아보려면 젓가락으로 찔러보세요. 젓가락이 잘 들어가면 알맞게 익은겁니다.

 

 

고구마 경단에 필요한 검은깨와 대추입니다.

 

 

 대추는 돌려깎기하여 씨를 제거하고 곱게 채썰어주세요.

 

 

검은깨는 거칠게 갈아서 고명이 잘 묻게 합니다. 절구에 넣고 절구공이로 빻아주세요.

 

 

검은깨나 대추채가 잘 묻도록 시럽을 만들어 주는데, 시럽은 설탕과 물을 동량으로 해서 젓지 말고 그대로 녹여줍니다.

 

그리고 식혀주세요. 설탕 3큰술과 물 3큰술을 사용했어요.

 

 

찐고구마는 껍질을 벗겨서 으깨줍니다. 뜨거울 때 으깨주어야 잘 으깨집니다.

 

 

은깬 고구마를 동그랗게 빚어주세요!

 

 

시럽을 고구마 경단에 묻혀줍니다.

 

 

빚은 고구마 경단에 검은깨를 묻혀주세요.

 

 

대추채도 똑같이 묻혀줍니다.

 

 

짠~ 고구마경단이 완성되었어요!!

 

 

대추채 고구마 경단은 대추의 달콤한 맛이 좋아요.

 

 

검정깨 경단은 고소한 맛이 좋아요.

 

 

제철인 고구마는 아주 달아서 그 자체로도 달아요.

 

여기에 건강에 좋은 검은깨, 대추채를 입혀서 먹으면 건강한 간식이 완성되겠죠! 기호에 따라 좋아하는 것을 묻혀서 드셔도 좋겠죠!

 

고구마로 늘 같은 요리만 해드신다면 고구마 경단 한번 해보세요~~^^

 

차와 곁들여서 드셔도 아주 좋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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