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청년들의 자유 공간 "무중력지대 서대문 홍제"

서대문TONG 2018. 10. 17. 09:26

청년들의 자유 공간 "무중력지대 서대문 홍제"

 

 

 

지구의 중력을 견뎌내며 살아가는 우리들, 거기에 다양한 사회적 중력이라는 압박감을 갖고 있는 청년들.

뭔가를 갈망하고, 세상을 뒤집고 싶지만, 마땅히 공유하고 싶은 공간이 없는 청년들. 이러한 청년들의 갈증을 해소 하고자 서대문 무중력지대가 있다.

 

 

 

 

한 번쯤 다 던지고 쉴 수 있는 공간, 자신만의 아이디어, 그리고 소통, 무엇이든 표출 할 수 있는 공간 그 첫번째로 무중력지대 홍제점을 소개합니다.

 

 

 

 

 

무중력지대 홍제점은 서대문구 홍제동에 위치한 유진상가 2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유진상가 2층이 리모델링 되어서 완전히 새로운 공간이 되었더라구요.

 

 

 

 

 

 

무중력지대 홍제점 입구를 들어서면 하나의 넓은 공간을 나눠서 각자 특색에 맞게 이름을 지었습니다.

 

 

 

 

 

가장 가운데 위치한 메인 홀의 이름은 "여기모두오로라(MAIN HALL)"

강연 및 포럼, 네트워킹 파티,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겠죠!

 

 

 

 

 

그리고 항상 매일 매일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곁에 다가오는 달처럼 공용 공간인 "뭐든지할수있달(COMMON SPACE)"은 개인 작업, 회의, 스터디, 네트워킹을 통한 회의와 개인이 아이디어를 짤 수 있는 공간입니다.

 

 

 

 

 

 

바로 옆공간에는 간단한 음식들을 먹으며, 소통하는 소셜 다이닝 및 네트워킹 공간 "함께밥해가지구(OPEN KITCHEN)"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소식과 편안한 휴식이 필요할 땐 모든 것을 잠시 내려놓을 수 있는 공간 "나지금쉴태양"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관신청을 통해 소규모 세미나, 모임, 회의, 강연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따로 마련해 두었습니다. 유리로 벽이 되어있기에 외부 소리와도 어느 정도 차단되어 있어 보다 집중적으로 이야기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시설 운영을 위해 힘써주시는 무중력지대 직원들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언제든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필요한 것이 있다면, 여기로 오시면 됩니다.

 

 

 

 

무중력지대 홍제

- 월~금 : 오전 10시 ~ 오후 9시

- 토요일 : 오전 11시 ~ 오후 5시

- 일요일, 공휴일 휴무 

- 연락처 : ☎ 02-6385-0006

- E-Mail : youthzonesdm@gmail.com 

- 홈페이지 http://youthzone.kr/

 

 

 

 

마지막으로 무중력지대 서대문 멤버십 별무리에 가입하시면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별무리 멤버십 혜택

- 무중력지대 서대문 대관 50% 할인

- 그룹 멤버십 기관 콘텐츠 이용혜택

- 멤버십 회원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 및 새로운 소식 안내

 

※ 가입비는 무료이며, 단 만 19~39세 청년만 가능합니다.

 

많은 청년들이 무중력지대 홍제를 즐겁고 신나게 이용하면서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만들어 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