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하늘 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 : 서대문 꿈나무 지원센터(서대문구 드림스타트)

서대문TONG 2018. 10. 4. 16:49

하늘 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 : 서대문 꿈나무 지원센터(서대문구 드림스타트)

 

 

 

 

 

안녕하세요. 동네를 거닐다가 우연히 서대문구 마크가 찍혀있는 건물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새로운 건물, 새로운 시설들만 관심을 가지다보니 기존에 있었던 시설은 단지 하나의 건물로만 생각이 되었었는데요. 좀 더 마을에 관심을 가지고 주변을 둘러보다보니 서대문구 시설이 눈에 띄더군요.

 

 

 

 

밖에서 보았을 때 간판은 '서대문 꿈나무 지원센터'라고 써져있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한 두번 보게 되다 보니 어떤 시설인가 궁금증이 들었어요. 아마 저 말고도 새롭게 서대문구로 이사 오신 분들도 지나가면서 이런 시설이 무엇일까하는 궁금증을 갖고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한 번 시간을 내어 방문해 보았습니다.

 

 

 

 

 

입구는 건물 오른쪽편 인도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반갑게 맞이 하듯 문이 활짝 열려있었어요.

 

 

 

 

 

1층이 아닌 지하도 아닌 지층이라 불리는 곳에 사무실이 있었습니다. 제가 들어갔을때 관계자분들이 열심히 일을 하고 계셔서 내심 물어보기 죄송했어요. 그래도 용기를 내어 '똑똑'하고 저의 알림을 전달하였습니다. 열심히 일하시던분 중 한 분이 나오셔서 어떤 기관이라는 것을 설명 해주셨어요.

 

 

 

▲ 1층에 위치한 꿈키움터

 

 

건물의 1층과 지층을 서대문구 드림스타트에서 운영을 하고 나머지 2~4층은 지역아동센터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내부 환경을 구경하고 자세한 설명을 들었는데요.

 

 

 

 

이 기관의 정식 명칭은 「서대문구 드림스타트」

 

 

 

 

드림스타트란? 아동의 공평한 양육 여건과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저소득층(기초, 차상위, 한부모) 0세~만12세 아동과 그 가족에게 건강, 복지, 보육, 교육프로그램을 통합한 전문적,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센터, 꿈에 시작을 함께하는 곳이 바로 이 건물의 정체였습니다.

 

주 지원내용으로 가정방문을 통해 파악한 대상아동 및 그 가족에 대한 기초 정보, 아동 양육환경 및 발달 상태 정보를 기준으로 지역 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지속적인 모니터링 등 통합사례 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미 드림스타트 아동이 4회까지 졸업을 마쳤으며, 더 많은 아동에게 꿈과 희망을 잃지 않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많은 기관과 봉사자들이 함께 해주셨고, 아이들의 꿈이 있다면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디딤돌 역할을 할 것입니다.

 

 

 

 

봉사와 후원을 통해 더 많은 아이에게 혜택을 주실 분들은 직접 드림스타트에 내방을 하셔도 되고, 우편이나, 팩스, e-mail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들의 꿈의 날개를 달아 주시길 바랍니다.

 

● 대표전화 : ☎ 02-330-1784

● Fax : 376-1265

● E-mail : sdm@dreamstart.go.kr

● 주소 : 서대문구 거북골로 1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