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대문50플러스센터 개관기념 파티&원탁토론회, 인생 2막 시작!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8. 7. 13. 09:46

서대문50플러스센터 개관기념 파티&원탁토론회, 인생 2막 시작!

 

 

 

 

희망퇴직과 조기 정년으로 막막한 인생의 끝자락에 서서 내 삶의 변화로부터 더 나은 삶을 살아가고 싶은가요?

서대문50플러스센터와 함께 가면 더 즐겁게 더 멀리 갈 수 있어요. 지난 7월 3일 오후 3시에 중장년층을 위한 지원 정책으로 서울시 다섯 번째로 서대문구 유진상가 2층에 세워진 서대문50플러스센터 개관기념 파티 및 원탁토론회가 열렸어요.

 

 

▲서대문50플러스센터 개관기념 파티 및 원탁토론회

 

 

▲ 시민들이 함께 하는 손수건 테이프 컷팅식

 

 

"봄의 정원으로 오라. 이곳에 꽃과 술과 촛불이 있으니 만일 당신이 오지 않는다면 이것들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그리고 만일 당신이 온다면 이것들이 또한 무슨 의미가 있는가?"

 

잘랄루딘 루미 시를 인용으로 하늘이 준 선물. 당신이 만드는 선물. 인생의 봄을 가꾸어 주세요. 귀한 걸음, 따뜻한 마음으로 서대문구 50플러스의 정원으로 오셔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고맙습니다."라고 서대문50플러스 이수빈 센터장이 말했어요.

 

 

▲ 서대문50플러스 이수빈 센터장

 

 

이날 행사에 서울시 50플러스 재단 이경희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많은 내 외빈이 참여하여 축하해 주었지요.

 

 

▲ 축하 인사말 하는 서울시 50플러스 재단 이경희 대표이사

 

 

 

 

개관식 파티가 끝나고, 이어서 오후 4시부터는 약 100명의 시민들이 함께 모여 원탁토론회가 시작되었어요.

 

 

▲ 원탁토론회 참여한 시민

 

 

먼저 나의 버킷리스트를 알아보는 시간이었어요.

 

 

▲나의 버킷리스트 1위는?

 

 

이순자 구민은 "작년 12월까지 현직에 있다가 막연히 어떻게 살아야 할까? 고민을 해보다가 드라마 작가가 되고 싶었어요. 여러 사람의 인생 이야기를 쓰고 싶었거든요. 말로 표현 다 못 하는 것을 글로 쓰고 싶고, 또 배우가 되고 싶어요. 어렸을 때 탤런트가 되고 싶었는데, 내 속의 상상력을 작품으로 표현하고 싶기 때문이에요."라고 제2의 인생 도약을 나타냈어요.

 

또 북가좌동 김은경 선생은 "버킷리스트 없이 살아보는 것이 꿈이라고 해요. 글과 책 관련된 일을 해오다가 그것이 싫어져 취미로 공예, 도예, 민화를 배웠다가 지금은 그것을 가르치고 있어요. 50+이전에는 스트레스 받으면서 가족을 위해 살았는데, 50+ 이후에는 사회를 바라보고 즐겁게 일을 하고 싶어요."라며 다짐을 하네요.

 

 

▲ 우리들이 선정한 버킷리스트

 

 

▲ 버킷리스트에 대한 발표 모습

 

 

두 번째 토론 주제는 서대문 50플러스센터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테이블 토론이었어요.

'주기별 분기별 강좌도 좋지만 원 데이 클래스 맛보기 강좌를 들을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시는 시민도 있었어요.

 

나에게 맞는 강좌를 듣고 새로운 인생의 가치 탐색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100세 시대에 준비 없이 왔다가 첫 준비로 직업 교육, 재정적 교육, 현재 관련된 보수교육, 더불어 이어가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해요.

 

토론회에서는 많은 시민들이 생애 주기에 맞는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커뮤니티 역할이 중요하다고 했어요.

투표 결과를 보면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이 가장 높게 나왔지요.

 

 

▲ 1위 50+장점을 살린 일자리 발굴과 브랜딩

 

 

서대문구50플러스센터는 벌써 23개 강좌 760여 명이 등록하여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해요.

이수빈 센터장은 투표 결과를 보면서 인생 후반 동반자로 함께 하기로 약속 했어요.

 

또, 서대문 50플러스센터는 시민과 함께 사회혁신을 실천하는 희망제작소가 운영 하는데, 50플러스센터 핵심가치도 특별났어요.

 

돋보기로 보더라도 배움의 열정은 식지 않는, 50+삶이 즐거운 학습

내 삶의 변화로부터 더 나은 사회로 새로 고침, 50+스스로 혁신

함께 희망을 만들어 가는, 50+더불어 협동

 

 

▲ 50+ 핵심가치 의미

 

 

서대문50플러스센터에서 무언가 새로운 것을 배우고, 즐겁게 살고 싶은데 봉사하며 인생에 대한 설계가 필요하다면, 50+상담부터 시작하면 좋겠지요.

 

 

▲ 서대문50플러스센터 공간에서 함께하기

 

 

50플러스센터에서는 인생설계, 역량 강화의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이 있고, 지속적 수입뿐만 아니라 개인적 의미와 성취, 사회적 영향과 가치를 만족하는 일을 지향하는데, 인생 후반기, 꿈꾸는 활동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사회적 활동의 종합적 지원을 해주고 있어요.

 

▲ 한 걸음 한 걸음 함께해요!

 

 

사회성이 좋다는 코끼리 처럼 50+ 세대와 함께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요.

 

▲ 원탁토론회 마치고 가는 시민들의 모습

 

 

▲ 서대문50플러스센터 공간 안내

 

 

 

 

일, 사회 공헌, 가족관계, 사회적 관계, 여가, 재무, 건강 등 50+ 센터 동년배 컨설턴트와 함께 하는 인생 후반전을 재설계 해 보시면 어떨까요?

 

○ 문의 : 서대문50플러스센터 ☎ 02) 394~5060

○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통일로 484(유진상가) 서대문공유캠퍼스 2층 (3호선 홍제역 1번 출구 약 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