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블로그 공모전 수상작] 사진으로 미리보는 2018 신촌 물총축제! 본문

[서대문구 블로그 공모전 수상작] 사진으로 미리보는 2018 신촌 물총축제!

놀러와요 서대문/블로그콘텐츠공모전 2018.06.05 15:44

[서대문구 블로그 공모전 수상작] 사진으로 미리보는 2018 신촌 물총축제!

 

 

 

 

불가능할 것 같았던 축제가 벌써 5회째 접어들고 있고, 확실히 호불호가 갈리는 축제의 성격상 논란도 많앗는데요.

올해에는 작년에 비해 보다 스케일이 더욱 커졌고 참여자분들의 적극성이 그 어느 해 보다 높아졌다는 점을 생각했을 때, 앞으로 이 축제가 서울의 대표 페스티벌로 롱런할 가능성이 높아 보였습니다.

 

서울 도심 속에서 펼쳐지는 불특정 다수의 물총싸움이라니.. 그 유쾌한 현장을 사진과 주석으로 전해봅니다.

 

 

 

 

신촌 물총축제 2017 함께 뛰며 즐겨보다

 

 

 

▲ 지구인과 외계인의 전쟁이라는 컨셉

 

 

▲ 매년 스케일이 커지고 있다

 

 

서울 도심에서 펼쳐지는 물총싸움의 축제의 특성상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몰려들고 크고 작은 사건들이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매년 이 축제를 함께 하지만 현장에서는 불미스러운 일을 목격한 적이 없었고, #망가짐 이라는 키워드 안에서 모두가 자유로워보였습니다.

 

신촌이라는 대학가의 특성상 외국인 유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인상적이었고, 물싸움이라는 공감대가 안에서 누구나 친구가 될 수 있는 분위기였죠. 아마도 신촌이 아니면 도심에서 이런 축제를 할 수 있는 지역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 물총은 언제나 목마르다

 

 

▲ 워터 타워에서 쉴틈없이 물을 뿌려댄다

 

 

▲ 동심의 세계 안에서 인종은 없어 보인다.

 

 

행사의 규모가 커지면서 기업들의 후원이 이어졌고, 내실이 확실하게 견고해졌다는 점은 주목할만 합니다.

마포구 홍대 상권에 밀려 한 물 갔다는 평을 받는 서대문구 신촌 상권의 필살기라고 할 수 있죠. 아마도 홍대 상권에서는 이런 대규모 축제를 기획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연세로 특유의 넓고 긴 지리적인 특성을 잘 이용한 케이스죠.

 

 

▲ 쉴새 없이 플레이 되는 중안 DJ 부스

 

 

 

▲ 가장 두려워 해야할 완전무장 참석자

 

 

▲ 흥이 많은 민족, 도심 속의 페스티벌

 

 

 

도심 속의 페스티벌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을까?

 

 

도심 속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물총축제의 특성상 주변 상인들이나 행사에 참여 의사가 없는 일반인들의 불만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작년에는 신촌 물총축제에 대한 비판적인 목소리도 적지 않았는데요. 실제로 이 축제를 지켜봐오면서 느낌 점은 지나가던 행인이 축제에 함께 동참하는 경우는 흔히 목격한 적이 많지만, 축제 때문에 현장에서 불만을 표하는 경우는 많지 않았습니다.

 

 

▲ 페스티벌은 소통의 장이라고나 할까?

 

 

 

 

 

흥이 많은 민족, 페스티벌은 내일도 계속 된다

 

 

 

무모하다면 무모할 수 밖에 없는 이런 대규모 행사를 기획한 서대문구의 추진력에 응원의 마음을 보탭니다. 사실상 서울안에서 물과 관련한 축제를 하기에는 서대문구의 지리적 특성상 어려운 부분이 많죠. 차라리 홍제천에서 이런 축제를 기획했다면 불만의 목소리가 적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교통의 편리한, 문화적 요충지라는 역사적인 배경을 생각했을때 신촌이라는 포인트는 신의 한수였고 앞으로도 그 도전을 기대해 봅니다. 함께 고생해주신 여러 스텝분들과 서대문구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제5회 서대문구 블로그 콘텐츠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


 

 

13 Comments
  • 프로필사진 ky 2018.07.08 09:11 신고 방구석에서는 인생이 뭐라고요?ㅋㅋㅋ 꼰대짓을 여기서도 당해보는군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ongblog.sdm.go.kr BlogIcon 서대문 소통창구, TONG (서대문구청) 서대문TONG 2018.07.08 09:22 신고 안녕하세요.
    먼저 기분이 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블로그 공모전 수상작 내용을 그대로 게시해서 오해가 생긴것 같습니다. 해당 내용은 삭제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 프로필사진 134 2018.07.08 09:16 신고 물이 싫어서 축제에 참여안하는것뿐인데 어느새 제가
    방구석 트롤이 되었네요!! 물이 싫어도! 신촌에 볼일이 있어
    지나가는 길이여도! 물총에 맞으면 트롤처럼 안보이기 위해
    해맑게 웃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ongblog.sdm.go.kr BlogIcon 서대문 소통창구, TONG (서대문구청) 서대문TONG 2018.07.08 09:25 신고 안녕하세요.
    먼저 사과 말씀드립니다. 블로그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내용을 그대로 게시해서 오해가 생긴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 말씀 드립니다. 해당 내용은 삭제하였습니다. 최대한 불편 안드릴 수 있도록 행사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방구석아싸 2018.07.08 13:42 신고 방구석 아싸 주제에 감히 인싸님들 물총축제에 불만을 품어 죄송합니다. 사죄의 뜻으로 앞으로 하루 세 번 연대에서 신촌오거리까지 삼보일배하면서 "방구석에서는 인생이 달라지지 않습니다"를 외치겠습니다. 그리고 하루 다섯 번 백주대낮 길거리에서 물총 세례로 목욕재계를 함으로써 제 인생을 크게 달라지게 만들겠습니다. 물총세례로 내 자신을 개조한다!
  • 프로필사진 공모작원본 2018.07.08 14:14 신고 "도심 속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물총 축제의 특성상 주변 상인들이나 , 행사에 참여 의사가 없는 일반인들의 불만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작년에는 신촌 물총축제에 대한 비판적인 목소리도 적지 않았는데요, 실제로 이 축제를 지켜봐 오면서 느낀 점은 지나가던 행인이 축제에 함께 동참하는 경우는 흔히 목격한 적이 많지만 , 축제 때문에 현장에서 불만을 표하는 경우는 많지 않았습니다. 즉 sns에 떠도는 댓글들은 트롤인 경우가 있었다는 게 개인적인 생각이죠. 항상 그렇잖아요? 실질적인 경험 없이 그냥 인생이 꼬여서 싫은 의사를 표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휴가철에는 차가 막혀서 싫고 , 여름에는 더워서 싫고 , 공연장은 시끄러워서 싫고... 방구석에서는 인생이 달라지지 않습니다."

    댓글에서는 "블로그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내용을 그대로 게시"하셨다고 밝히셨는데, 그건 아니네요. 원본은 여기 올라온 버전보다 더 문제적이군요. 아마 문제가 되는 구절들을 공모전 주최자 분들께서 적절히 삭제해서 올린 것 같은데, 게시 과정에서 몇 구절을 삭제해야 했을 정도로 문제가 되는 글을 굳이 수상작으로 뽑아야 했을지 의문이 듭니다.
  • 프로필사진 1647 2018.07.08 16:51 신고 블로그 원본 가관이네요
    "섹시한 외국인 학생들" 사진 뭐죠?
    아무리 편집했더라도 이딴 글이 당선작이라니...
  • 프로필사진 방구석대법관 2018.07.08 14:41 신고 으휴.. 캡쳐본 이미 떠돌아당기는데 해당내용만지운다고 해결됩니까.. 답답허네요ㅎㅎ
  • 프로필사진 방구석검찰총장 2018.07.08 14:56 신고 네 서대문구민은 아니지만 바로 길 건너 마포구 노고산동 사는 주민이고요 작년에 모르고 나갔다가 물총 맞고 짜증나서 올해는 어제오늘 신촌 방향은 거들떠도 안 봅니다 상권 활성화 화이팅~~
  • 프로필사진 ㅇㅇ 2018.07.08 16:39 신고 민원넣었습니다 방구석에서 할수있는게 이거밖에 없네요
  • 프로필사진 신촌창천동주민 2018.07.08 17:16 신고 물총축제때문에 내 유일한 주말 방구석행~
    밥먹으려나가다가물맞고 다시 집왔넹
  • 프로필사진 ㅇㅇ 2018.07.08 18:27 신고 어떻게든 원나잇 상대나 구하러고 껄떡대는 놈들 ㅋㅋ
  • 프로필사진 클라쓰~ 2018.07.08 19:19 신고 저딴 내용이 적혀있어도 블로그 공모전 수상할 수 있는 클라스에 지리고 갑니당 헤헷 물론 저는 방구석 트롤이라 저기 갈 생각은 추호도 없고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