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대문구 영청시장 알아보기! 백종원 맛집(떡볶이)부터 꽈배기까지~

서대문TONG 2018. 5. 13. 12:13

서대문구 영천시장 알아보기! 백종원 맛집(떡볶이)부터 꽈배기까지~

 

 

 

 

서대문구에는 명소가 많은데요. 그 중 저는 서대문구에 위치한 영천시장을 직접 방문해보았어요.

영천시장은 서울시 서대문구 영천동 57에 있는 서대문구 대표 재래시장 중 한 곳입니다.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는 유명한 재래시장입니다.

 

'영천시장' 이름의 유래는 독립문 공원 뒤 안산에 모든 병이 나아 약수라 불리는 약수터가 있었습니다. 그 이름이 시작되어 주변을 영천이라 불렀는데 영천에 있는 시장이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지하철을 타고 3호선 독립문역에서 내려 4번 출구로 나가서 조금만 직진하면 영천시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영천시장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재래시장임과 동시에 맛집도 많답니다. 어떤 맛집과 어떤 매장들이 있는지 TONG지기와 함께 살펴볼까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맛집으로 유명세를 탄 떡볶이 가게가 보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유는 분명히 있겠죠? 떡복이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튀김과 순대, 어묵 등 취향에 맞는 분식을 즐길 수 있답니다.

 

 

 

바로 옆에는 떡볶이만큼이나 인기 있는 수제 도너츠 가게가 있습니다. 수제 도너츠를 만드는 것을 지켜보며 먹는 것도 즐거움인것 같습니다. 다양한 도너츠를 맛볼 수 있는 영천시장의 또 하나의 맛집이에요~^^

 

촉촉하고 쫄깃쫄깃한 수제 도너츠는 전통시장에서의 먹거리 즐거움을 만족 시켜줍니다.

 

 

 

 

그 외에도 족발, 만두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답니다.

 

수제 만두는 냉동 만두가 아닌, 그 자리에서 바로 만들어 입맛을 충족시켜주기 충분한 것 같습니다. 또한 , 사장님의 예술적인 만두 빚기는 먹는 즐거움과 함께 보는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영천시장에 맛집만 있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전통시장답게 싸고 품질좋은 과일, 채소, 생선, 반찬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문구가게, 반려동물을 위한 용품판매점도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수가 늘어나고 있는데 가까운 시장에서 용품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하니 더 편리하고 좋겠죠!!^^

 

 

다양한 장난감부터 학생들을 위한 모든 필수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또 악기까지 판매하고 있어서 더욱 놀랐답니다~

 

 

 

시장에 안에 카페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장을 보다가 잠시 카페에서 휴식도 취하고 동네 분들과 함께 담소도 나눌 수 있다는 장점!!!

영천시장의 또다른 매력이 아닐까요?^^

 

 

많은 사람들이 영천시장에서 장을 보는 모습도 인상적이였습니다.

남녀노소 연령을 불문하고 영천시장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대문구의 대표적인 재래시장인 영천시장에 오셔서 즐겁게 장도 보고, 맛있는 음식도 드시면 너무 좋겠죠~

가족들과 함께 이번주 '영천시장' 가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