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5일 어린이날 대체공휴일, 미리 알고 준비하자! 본문

2018년 5월 5일 어린이날 대체공휴일, 미리 알고 준비하자!

사랑해요 서대문/소통과 참여 2018.04.12 10:03

2018년 5월 5일 어린이날 대체공휴일, 미리 알고 준비하자!

 

 

 

 

 

4월도 벌써 중순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시간이 너무 빨리 가고 있는거 같아 슬픈.. TONG지기 입니다 ㅠㅠ 곧 다가올 5월은 가정의 달인데요. 많은 기념이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어요.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어버이날, 5월 15일 스승의날, 5월 22일 석가탄신일 등 입니다.

모든 기념일을 쉴 수 있을까요? 하지만 이중에서는 휴일로 지정된 날은 어린이날석가탄신일입니다.

 

이번 5월 8일 어버이날이 임시공휴일 지정을 위해 논의 되기도 했었는데요. 아쉽게도 지정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하네요. "올해 어버이날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 어린이집과 초등학교가 쉬게 되고, 아이들을 돌보는데 지장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가 컸다"라고 합니다. 아쉽지만 이번에는 3일이 연휴가 이어질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럼 5월 휴일 중 어린이날 휴일에 대해 알아볼까해요.

이번 어린이날은 5월 5일 토요일 입니다.

 

 

▲ 2018년 5월 달력(출처 : 다음 달력 캡처)

 

 

2018년 어린이날은 토요일 입니다!!

휴일이 겹치게 되죠... 그럼 꿀같은 우리의 휴일이 사라지는 건가요?? 아닙니다!!

5월 7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되 휴일을 누릴 수 있게됩니다. 소리질러~~~

 

대체휴일이 적용되어서 5월 5일 토요일부터 5월 7일 월요일까지 총 3일의 연휴가 주어집니다. 그럼 이렇게 대체공휴일은 왜 적용되는 걸까요?

 

 

대체공휴일제 도입

● 설날, 추석 연휴가 다른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그 날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을 공휴일로 함

 

● 어린이날이 토요일 또는 다른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그 날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을 공유일로 함

    (어린이날 외의 토요일은 대체공휴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대체공휴일제'에 따라서 이번 어린이날은 대체공휴일이 지정되게 된겁니다.

 

모든 휴일이 공휴일과 겹친다고 대체휴일이 지정되는 것은 아니였답니다. 이렇게 휴일과 공휴일이 겹치는 날이 또 있을까요? 2018년 쉬는날이 궁금하다면 아래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5월 5일 어린이날, 서대문구 홍제천에서 '어린이축제'가 진행됩니다. 트램펄린, 에어바운스 등의 놀이시설에서 신나게 뛰어놀기도 하고, 마술쇼, 태권도 시범 등 풍성한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이번 어린이날 '서대문구 어린이축제'에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보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