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삼일절 공휴일 어디갈래? 서대문형무소역사관 3.1절 기념행사 가자!

서대문TONG 2018. 2. 22. 10:43

삼일절 공휴일 어디갈래? 서대문형무소역사관 3.1절 기념행사 가자!

 

 

 

 

서대문, 1919 그날의 함성!

 

3월 1일(목) 제99주년 3·1절을 맞이하여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무료로 개방하여 "서대문, 1919 그날의 함성!" 기념행사가 열립니다.

 

오전에는 본 행사로 독립만세 재연과 거리행진을 통해 모두가 하나 되는 대동놀이가 진행됩니다. 오후에는 우리 민족의 정기가 서린 태권도 공연과 함께 만세 크게 외치기, OX 퀴즈 왕 선발대회 등이 진행됩니다.

 

 

체험으로 느껴보는 우리 역사

세계 최초의 평화 시위이며 민족의식을 고취시켰던 3·1독립만세운동은 지식인층 이외에도 학생, 시민, 여성, 종교인 등 모든 계층이 참여하여 일제의 국권침탈과 탄압에 맞섰던 비폭력·비무장 평화운동이입니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는 태극기와 맨손으로 평화운동을 전해했던 선조들의 정신을 이어받고자 '3·1독립만세운동 재현 퍼포먼스'를 진행합니다. 애국지사 후손들의 독립선언서 낭독과 만세 삼창을 시작으로 독립문까지 거리행진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만세를 외치며 일본 헌병과 대치하여 그날의 함성을 재현합니다. 이번 퍼포먼스는 오전 11시에 시작되며 방문하는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시민 참여 행사 열려

오후 2시부터는 택견공연, 독립만세 크게 외치기 대회, 독립운동사 OX 퀴즈가 진행됩니다.

애국지사를 사형시키기 위해 일본 헌병이 데리고 나와서 통곡의 미루나무 앞에서 마지막 유언을 남기고 사형자으로 들어가는 '통곡의 미루나무' 퍼포먼스도 진행됩니다.

 

또 이 날 관람객들을 위한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독립운동가 복장 입어보기', '태극기 슈가 쿠키/석고방향제/가죽팔찌 만들기', '태극기 만세 가방 만들기', '삼일절 손수건 만들기', '윤봉길의사 등불 만들기' 등 3·1절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서대문, 1919 그날의 함성" 프로그램

 

문의 및 안내

- 일시 및 장소 : 2018. 3. 1.(목) /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일대 

- 서대문형무소역사관 : 전화 02-360-8590~1 / 팩스 02-363-9752

- 홈페이지 : http://www.sscmc.or.kr

- 이메일 : sphh100@naver.com

 

 

"서대문, 1919 그날의 함성!" 기념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에 희망의 빛을 안겨준 선열들의 애국·애족정신을 가슴에 품고 '그날의 함성'에 담긴 진정한 의미를 되새겨보는 기회가 됐으면 합니다.

 

서대문형무소에서 올해로 99주년을 맞이하는 3·1절을 뜻깊고 알차게 함께 보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