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대문구, 또 하나의 자랑! 서대문다목적체육관 미리보기!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7. 12. 14. 17:30

서대문구, 또 하나의 자랑! 서대문다목적체육관 미리보기!


 

 

 

서대문구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다목적체육관이 공사를 마치고 지난 11월 13일에 개관하였습니다.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가네요. 주민 여러분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분주히 준비하고 있는데요. 그곳을 TONG지기가 미리 다녀왔어요! ^^

 


▲ 지난 11월 13일 개관식 모습

 


맑고 파란 겨울 하늘아래서 바라보는 체육관은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외관이 참 돋보였습니다. 안산이 바라보이는 전망도 좋았지요.


 


1층에는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운동 공간인 '어린이스포츠센터'가 위치해 있어요. 파스텔톤의 색채는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환하게 해 주네요.

 

▲ 어린이스포츠센터(Kids Sports Center)

 

 

어린이들이 풋살 경기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보니 맘껏 운동하면서 즐거워할 아이들의 모습이 보이는 듯 했습니다.

 

▲ 어린이 풋살 경기장

 

▲ 어린이 농구장

 

한쪽으로 운동을 마친 아이들이 손을 씻을 수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어린아이들의 키높이에 맞게 마련된 손 씻는 곳입니다. 귀엽기도 하고 앙증맞기도 하지요?

 

 

 

오른쪽 유리창으로 안산이 보입니다. 운동하기에 최상의 조건을 갖춘 듯 하네요. 어린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을 하면 몸도 마음도 쑥쑥 자랄 겁니다.


 

탈의실과 샤워실로 들어가는 문입니다. 눈에 잘 띄도록 밝은 색으로 단장했네요. 

운동을 마치고 바로 샤워를 할 수 있겠죠^^


 

 

샤워실 내부를 살펴 봤는데요. 아이들이 키를 고려해 만들어진 샤워부스가 눈에 들어왔어요^^

 

▲ 아이들의 키를 고려한 맞춤형 샤워실

 

1층에는 어린이식당도 있었어요. 빛이 잘 들어오는 곳에 식당이 자리잡았네요. 

 


1층을 둘러보고 2층으로 향했습니다.

 

2층에 위치한 대체육관 헬스장은 그 규모가 놀라웠습니다. 넓고 쾌적한 공간에 다양한 운동기구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TONG지기가 방문한 시간은 오후 3시쯤이었는데 많은 구민들이 여러 가지 기구를 활용하여 운동하면서 건강 관리에 힘쓰고 있었습니다.

 

▲ 헬스장 운영시간

 

한편에는 체성분 분석기계와 혈압계가 있네요. 

 

 

한쪽 옆으로 짐볼운동, 매트를 깔고 스트레칭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취향에 맞는 운동을 선택해서 할 수 있겠죠~^^ 

 

 

마무리 운동을 하고 계시는 김성순 님(78세, 홍은2동 주민)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김성순 님의 건강비결이 무엇인지 한 번 들어 볼까요?



“체육관 헬스장에서 운동을 한지 3년이 넘었어요. 요즘은 새롭게 단장한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니 기분이 더욱 좋아요. 저는 1주일에 다섯 번 이상 운동을 해요. 한 번 할 때마다 1시간 이상은 꼭 하지요. 꾸준히 운동을 하니 좋은 점이 참 많아요.

 

3년 전 운동을 하기 전에는 다리와 무릎도 아프고 심장수술을 해서 건강이 좋지 않았는데 운동을 한 이후로 무릎과 다리 통증도 서서히 줄어들었지요. 건강이 좋아지는 것을 제 자신이 느끼게 됩니다. 얼굴 표정도 밝아지고 항상 기분도 좋아요. 운동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어요. 잠도 잘 오고 매사에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건강하게 사는 비결이 아닐까요?”

          

3층에는 다목적실이 있습니다.

 

덕당국선도 서대문수련원 회원들이 국선도를 하는 곳입니다. 국선도는 심신단련에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지요. 국선도 수련은 11월 17일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많은 분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넉넉한 크기의 공간이였어요.

 


피트니스실에서는 줌바댄스와 요가 등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3층까지 둘러보고 밖으로 나와봤는데요. 한쪽에 주차장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지하로 내려가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주차장 앞쪽으로 이륜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었고요.

 

 

▲ 이륜자동차 주차장

 

새롭게 단장한 서대문다목적체육관, 어떻게 보셨어요? TONG지기는 운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어요!!

 

 

서대문다목적체육관 이용문의

서대문 문화체육회관 ☎ 02-360-8686

 

건강은 건강할 때 스스로 지켜야 한다는 말이 있죠!! 서대문다목적체육관과 함께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