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테이크아웃 일회용 컵! 음료와 분리해서 버리세요 '음료, 컵 분리수거 시설 설치'

서대문TONG 2017. 10. 19. 09:35

테이크아웃 일회용 컵! 음료와 분리해서 버리자 '음료, 컵 분리수거 시설 설치'

 

 

 

 

 

마시다가 남은 테이크아웃 음료 어떻게 버리세요?

먹다 남은 음료도 남아있고 버리기 곤란하셨죠!!! 억지로 다 마시지 않으면 용기에 음료가 남은 채로 쓰레기통에 버릴 수 밖에 없고요..

 

이러다 보니 쓰레기통 바닥에 음료가 고이고 악취와 벌레가 발생하기도 하고요.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서대문구가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테이크아웃 컵과 음료를 분리해서 버릴 수 있는 분리수거 시설을 설치했어요~^^

 

 

 

 

짜잔!! 신촌에 설치된 테이크아웃 음료 컵 전용 수거함 모습입니다.

한 눈에 사로 잡는 비쥬얼~~ 시민 여러분의 시선을 끌 수 있게 대형 커피 컵 모양을 하고 있어요. 빨대처럼 생긴 투입구에 컵을 버리시면 됩니다. 가장 큰 커피컵 사이즈도 문제 없답니다^^

 

투입구 바로 아래쪽에 먹다 남은 음료를 버리는 곳을 따로 마련해 분리해서 버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음료 투입구에 남은 음료를 먼저 버려주시고요.

 

 

 

그리고 테이크아웃 컵은 빨대 투입구에 쏙!!! 넣어주세요~ ^^

어렵지 않죠!!! 이제 신촌에서라도 분리배출 해주실거죠~?? 믿고 있을게요~ :)

 

신촌 전철역 3번 출입구 인근에 1개, 연세로 보행자쉼터에 2개를 시범적으로 설치했어요!

'테이크아웃 음료 컵 전용 수거함'에 무단 투기 쓰레기가 얼마나 포함되는지 살피고 현장 모니터링을 진행한 뒤, 운영 효과에 따라 설치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서대문구 내 커피 등 음료 판매점을 대상으로 '머그잔과 텀블러 사용하기', '컵 뚜껑 빨대 빼고 주문하기', '다 마신 컵 반납' 등의 내용을 담은 안내문을 배포하고 「일회용 컵 줄이기 캠페인」도 함께 추진할 예정입니다!!

 

전용수거함에 버려진 일회용 음료컵 재활용 회수율도 높일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여러분의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함께 노력해주세요~ ^^

 

「테이크아웃 음료 컵 전용 수거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서대문구청 청소행정과 ☎ 02-330-1525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