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웹툰] 춥고 더운 우리집, 에너지 효율을 높이자! 주택 리모델링, 서울시 건물에너지효율화융자지원!

서대문TONG 2017. 4. 5. 15:36

[웹툰] 춥고 더운 우리집 에너지효율을 높이자!

주택 리모델링, 서울시 건물에너지효율화융자지원!

 

 

 

 

낡은 집을 수리할 때에 인테리어 뿐 아니라 단열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죠!

창호만 교체하셔도 확실히 겨울에 덜 춥고, 여름에 시원하니까요. 냉난방비도 꽤 절약할 수 있답니다.

 

보통 주택 리모델링은 이사하면서 입주 전에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주택 구매 비용, 이사 비용까지 생각하면 리모델링 비용이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한번 하면 10년 이상 유지할 텐데 무조건 싼 제품으로 할 수도 없는데 말이죠.

 

이런 고민 하시는 분들을 위해, 서울시에서는 서울 소재 건물, 주택에 에너지효율을 향상시키는 공사를 하시는 경우 시중보다 훨씬 싼 저리로 융자지원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 서울시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지원 사업


● 융자한도 : 200만원 ~ 1,500만원(주택) 

 

● 대출조건 : 1.45%(고정금리), 8년 균등분할상환

 

● 지원항목 : 단열창호, 단열재, LED 조명, 보일러 등

 

● 신청방법 : 인터넷 융자신청시스템 (http://brp.eseoul.go.kr/fund) 통해 심의 신청

 

● 신청서류 : 공사계약서, 견적서, 대출심사가능 사전확인서, 시공업체 사업자등록증, 1년간 전기·가스 사용내역, 건축물대장, 융자신청항목 성능 증빙서류(시험성적서 등)

 

● 신청기한 : 2017년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지원

 

● 문     의 : 서대문구청 환경과 ☎ 02-330-1902

 

 

▲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융자신청시스템 에모마일리지 아이디, 비밀번호를 사용하기 때문에 에코마일리지를 먼저 가입하시고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시스템 사용이 어려우신 분은 서대문구청 환경과 ☎ 02-330-1902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