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3월 황사 습격! 황사와 삼겹살의 관계는? 황사 먼지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서대문TONG 2016. 3. 3. 15:23

3월 황사 습격! 황사와 삼겹살의 관계는? 황사 먼지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봄의 불청객 황사!

따뜻한 봄을 기다리고 계시죠? 봄을 기다리는 마음은 모두 똑같을 텐데요.

봄과 함께 찾아오는 황사! 특히 기관지가 약하신 분들은 더욱 고생을 하게 된답니다.

 

황사에는 모래,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감기 바이러스, 염증 등의 물질이 함께 섞여 있어요.

봄철에 감기가 걸리는 이유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황사로부터 내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외출 할 때 마스크를 착용하고, 집에 돌아오면 손발을 깨끗히 씻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황사가 올 때 '삼겹살 먹으러 가자', '삼겹살이 황사에 좋지' 등 속설을 많이 들어 보셨죠! 황사에 삼겹살을 먹으면 효과가 있다? 없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

 

<사진출처 : pixabay>

 

:: 황사에 삼겹살이 효과가 있다!?

결로부터 말하면 NO입니다. 과학적으로 아무런 연관이 없다고 합니다.

황사로 목이 칼칼할 때 찾던 삼겹살이 효과가 없다니.. 조금 실망하셨죠?

오히려 유해물질의 흡수를 높일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돼지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우리 몸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답니다.  평소에 드시면 좋겠죠? ^^

 

그럼 황사 먼지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물! 기관지 먼지 제거에 가장 큰 도움을 주는 음식은 '물'이에요.

우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하니 물을 자주 마셔주면 좋겠죠.

 

그리고 '제철과일' '채소' 수분을 공급해주기도 하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준답니다. 그외에도 중금속 해독에 도움을 주는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우리가 평소에 알고 있던 '삼겹살'에 대한 진실 이제 좀 풀리셨나요?

황사가 심한 날!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해주세요 ^^ 다가올 따뜻한 봄~ 건강하게 맞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