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집청소 노하우] 생활 속 청소 노하우 꿀팁! 기름때, 가죽얼룩, 생선 비린내 없애는 법

서대문TONG 2015. 9. 3. 09:09

[집청소 노하우]

생활 속 청소 노하우 꿀팁! 기름때, 가죽얼룩, 생선 비린내 없애는 법,

 

 

 

해도해도 끝나지 않는 것! 바로 '청소'가 아닐까요?

해도해도 티나지 않고, 하루만 지나도 먼지가 쌓이게 되죠!

특히 청소하기 어려운 곳! 기름때, 가죽제품에 생긴 얼룩, 식탁의 비린내 등이 있는데요.

여러분의 집안 청소에 도움을 드리고자 준비한 시간!

집청소 노하우!! 지기가 공개합니다!

 

 

  꿀팁 #1 우유


우유로 청소를? 네! 우유를 이용해서 가죽제품, 목제제품을 청소하면 깨끗하게 할 수 있어요. 냉장고에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는 버리지 마시고 청소에 활용해 보세요. 마른천에 우유를 묻혀 목제제품을 닦으면 때가 벗겨지듯이 깨끗해지는 것을 보실 수 있답니다. 싱크대 얼룩 등에도 효과가 있어요.

가죽제품도 우유를 사용하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어요! 우유로 청소 후에 남아 있는 우유 냄세를 없애기 위해서는 식초로 한번 더 닦아주시면 좋아요!

 

 

  꿀팁 #2 알코올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소독용 알코올도 청소에 활용할 수 있어요. 알코올은 기름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특히 알코올은 살균작용이 있어 아이들 장난감이나 자주 만지는 스마크폰 등을 닦아주면 효과가 있어요.

 

 

  꿀팁 #3 레몬


레몬은 신맛을 내는 성분인 구연산이 포함되어 있어요. 구연산은 세정력이 뛰어나 찌든 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레몬은 살균, 표백 효과가 있어 생선 비린내를 제거하는데도 효과가 있답니다. 희옷을 헹굴때, 싱크대 청소 등 다양한 곳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꿀팁 #4 소금


소금은 습기를 흡수하는 효가가 있어 습기제거제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또 하나의 효과, 바로 먼지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서 청소에도 이용이 됩니다. 기름때를 지우는데도 효과적인데요. 기름이 있는 프라이팬에 소금을 뿌려두었다가 닦아내면 기름 때를 쉽게 지울 수 있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생활 속 지혜를 발휘하면 간편하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답니다.

생활 속 청소 노하우 꿀팁! 기억해두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