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제철음식] 다이어트, 임산부, 눈에 좋은 음식 호박잎! 호박잎을 활용한 호박잎다슬기된장국 레시피! 본문

[8월 제철음식] 다이어트, 임산부, 눈에 좋은 음식 호박잎! 호박잎을 활용한 호박잎다슬기된장국 레시피!

함께해요 서대문/서대문 건강밥상 2015.08.04 13:32

[8월 제철음식]

다이어트, 임산부, 눈에 좋은 음식 호박잎!

호박잎을 활용한 호박잎다슬기된장국 레시피!

 

 

 

8월에 소개할 서대문 밥상의 재료는 '호박잎'입니다.

제철음식인 호박잎은 대표적인 저열량 식품으로 비타민A가 풍부하여 눈의 피로를 덜어주며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답니다. 캄슘, 엽산 등의 무기질이 품부하여 특히 임산부와 태아에게 좋아요!!

식이섬유가 많아 비만과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에요~

지기와 함께 자세히 알아봐요~~

 

 

  호박잎 구매요령


잎이 연하고 줄기가 굵고 길이가 고른 것이 좋으며 가시가 살아 있는 것이 좋답니다.

    누런 떡잎 없이 전체적으로 연한 녹색을 띄는 것이 좋아요.

▶ 줄기 부분의 겉껍질을 살짝 벗겨 낸 뒤 물에 헹구어 요리에 이용합니다.

 

   

 

 

  '호박잎다슬기된장국' 레시피


>>> 주재료 : 다슬기살 20g, 호박잎 20g, 부추 15g, 달걀 15g, 물 300g, 된장 8g, 국멸치 5g,

                   건다시마 2.5g, 파 5g, 다진 마늘 5g

 

 

① 물 1컵 반에 국멸치와 건다시다를 넣고 멸치다시마국물 1컵을 낸다.

② 호박잎은 줄기를 꺾으며 잡아당겨 실 같은 껍질을 벗기고 씻는다

③ 멸치다시마국물 1컵에 된장을 풀고 씻은 다슬기살을 함께 넣어 중불에서 5분정도 국물을 우려낸다.

④ 국물낸 다슬기는 건져 달걀물과 함께 섞는다.

⑤ 부추는 1cm 가량의 크기로 썰고 대파는 어슷썰기 한다.

⑥ 국물이 끓어 오르면 호박잎과 부추, 파, 다진 마늘을 넣고

    마지막으로 달걀물을 입힌 다슬기를 살포시 넣는다.

 

 

※ Tip

- 호박잎은 비벼서 연하게 만든 후 사용하세요.

- 다슬기를 달걀물에 묻혀 넣으면 달걀이 얇게 입혀져 다슬기가 가라앉지 않아요.

 

더위를 이기는 방법 중 하나!

제철음식으로 이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겠죠!

8월 무더위! 건강하게 이겨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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