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불법현수막 신고] 불법현수막 ZERO도시 서대문 만들기! '불법 광고물 없는 거리'

서대문TONG 2015. 7. 28. 13:21

[불법현수막 신고] 불법현수막 ZERO도시 서대문 만들기! '불법 광고물 없는 거리'

 

 

여러분 서대문구 거리가 요즘 깨끗해지지 않았나요?

매월 넷째 주 '불법 현수막 없는 거리' 추진에 이어 1년 365일 불법 광고물 제로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주민 여러분이 자율적으로 불법 광고물을 신고, 정비할 수 있도록 함께해주세요!!

지기와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불법현수막 ZERO도시 서대문 만들기


가로 환경과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각종 입간판, 에어라이트, 현수막, 벽보등의 각종 광고물에

    대한 정비 실시

※ 정당 및 공공기관 홍보 현수막의 무분별한 게첨에 대한 개선 방안으로 매월 4째주는 모든 불법 현수막

    정비로 '현수막 없는 거리'를 조성 

※ 관내 불법으로 설치된 현수막, 에어라이트, 배너 등 불법 광고문 자율 신고는 행정자치부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앱'을 활용해 주세요.

 

 

수거된 불법현수막은 '폐현수막 재활용 사업'으로 폐기물 처리비용을 절감하고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게 되었답니다. 재활용폐현수막은 모래주머니와 마대자루로 만들어지고 있어요!

모래주머니는 홍수를 방지하는 데 사용되고, 마대는 건축폐자재를 담는 데 사용됩니다.

 

 

불법현수막으로 발생된 폐현수막 재황용 사업으로 인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답니다.

현수막 외에 각종 입간판, 에어라이트, 벽보, 전단 등의 불법 광고물에 대해서도 간선도로와 상가밀집지역, 유흥업소 주변 등을 중심으로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상시 정비 할 예정이에요!!

'불법 광고물 없는 거리'를 위해 신촌역을 출발하여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캠페인를 진행 할 예정이에요!

바로 '불법유동광고물 제로화 캠페인' 많은 호응 부탁드릴게요! ^^

 

시민에게 거부감과 안전에 위혐을 주는 광고물 부착은 엄연한 불법행위랍니다.

'넷째주 현수막 없는 거리'를 시작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에요!!

'불법현수막 ZERO도시 서대문 만들기'에 함께해요!

주민 여러분 함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