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소통과 참여

[사이버열린 토론방]"서대문 건강프로젝트" 함께 의견을 나누어 볼까요?

서대문TONG 2015. 2. 4. 08:30

[사이버열린 토론방]

"서대문 건강프로젝트" 함께 의견을 나누어 볼까요?

 

 

2015년 다시 찾아온 시간!!  주민의 살아있는 의견을 듣는 "사이버열린 토론방"이 열렸답니다!!

야심차게 준비하고 다시 돌아온 만큼!!! 2015년 화두, 건강을 주제로 찾아왔어요!

 

 

 서대문구 열린 토론방 2월~3월의 주제는 「건강한 도시마을 만들기입니다.

 

 건강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서 가장 원하는 건강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각종 건강 프로그램(서비스)을 이용하시면서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타 지역에서 경험한 건강서비스 중 우리 구에서 꼭 했으면 하는 사업이 있다면?

 다양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 기간 : 2015. 2. 1. ~ 3. 31.

※ 참여방법 : 서대문구 홈페이지 > 구민참여 > 열린토론방(진행중인 토론)

우수 의견 참여자 시상 - 전통시장 상품권 지급

 

- 최우수(1명) 10만원

- 우수상(1명) 7만원

- 장려상(3명) 5만원

- 공감댓글상(3명) 3만원

 

 열린토론방 바로가기 ☜ 클릭 클릭!!

 

 

우리 구에서는 축구, 풋살 교실, 학교로 찾아가는 스포츠 교실 다양한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하며 생활체육의 저변을 넓히고 구민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스포츠 교실                                                                        생활체육대회

 

 

또한, 안산 자락길을 조성하여 다양한 자연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자락길 걷기 행사 등을 개최하여 자연과 더불어 건강을 지키는 일에 앞장서고 있습답니다.

 

 

 

                            숲길 여행                                                                          단풍길 걷기

 

 

                            자연생태체험교실                                                        생물다양성 증진프로그램

 

우리 구민이 건강관리를 위해 가장 많이 찾는 곳인 보건소에서는 생애주기별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방문 상담을 진행하여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건강하게 지내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혹여나 건강정보를 몰라 소외되지 않도록 건강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건강강좌                                                                      방문상담

 

최근에는 건강 증진을 위해 계단 걷기 애플리케이션 『오르樂 내리樂을 오픈하였어요!

이 앱은 자신이 이동한 계단 층수를 실시간 확인하며 목표를 설정할 수 잇어 계단 이용에 동기를 부여합니다.

현재는 서대문구청 내에서만 가능하지만 좀 더 나아가 관내 아파트까지 확대 설치하여 계단 걷기를 생활화하는 환경을 만들고자 합니다.

 

 

           

계단 걷기 어플리케이션 『오르樂 내리樂

 

 

 

우리 서대문구는 주민이 행복한 건강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해야 할 일을 찾고 있답니다!!

항상~ 찾고 또 찾고!! 멈추지 않는 백만돌이 지기 입니다!!

 

백만돌이의 힘은 바로 여러분의 의견!!이에요~ 함께 만들어가는 서대문을 위해 의견을 나누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