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

서대문구의 우리동네 이야기 " 함께 즐기는 서대문 "

서대문TONG 2014. 10. 29. 13:14

 


서대문에서 사계절을 즐기자!

아름다운 벚꽃이 흩날리던 신사의 품격키스신 장소는 어디? 바로 서대문 안산이랍니다.

봄내음 향긋한 서대문 안산 벚꽃 축제에서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신촌에 가면 도심 속 이색 피서를 즐길 수 있다?! 여름엔 신촌 물총 축제로 오세요.

가을엔 독립의 뜨거운 열기를 느껴보자! 서대문형무소로 떠나는 서대문 독립 민주 축제’! 여러분도 독립민주투사가 될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 신촌 연세로에서 사랑을 속삭여 보세요, ‘신촌 크리스마스 축제에서 따스한 온기를 나눠보아요

 


 



 

 

봄에 만나는 향긋함

봄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고, 봄을 맞이하는 벚꽃이 화려하게 만개할 때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을 때!

한국관광공사와 (사)한국의 길과 문화에서 추천한 '걷기 좋은길'로도 선정되었던 서대문안산 벚꽃길, 서대문구청 뒤편은 도심의 삭막함과 전혀 다른 모습으로 우리를 반겨줍니다.


해피엔딩의 드라마의 주인공처럼

마법에 끌리듯 아름드리 펼쳐진 풍성한 벚꽃나무에 흡족해지고, 바람에 흩날리는 벚꽃잎에 시선이 머물며, 어디선가 울려 퍼지는 노랫소리를 흥얼거리며 따라 걷다보면, 맑은 하늘만큼이나 내 마음도 맑음!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서 키스신이 나온 장소로, 연인과 함께 걷다보면 다른 준비 없이도 드라마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장소랍니다. 들리지 않으세요? 사랑의 세레나데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는 워터쇼

뜨거운 날씨만큼, 뜨거운 열기가 있고, 시원한 물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도심 속 축제.

남녀노소 누구나 어린 시절 물총가지고 장난치던 시절을 떠올리며, 참여할 수 있답니다.

한국인의 정을 물총에 담아 옆 사람에게 듬뿍 쏴주는 한여름날의 도심 속 이색피서입니다!


도심 속의 워터파크

물총 사격왕, 물 풍선 던지기, 워터 슬라이드, 워터 스크린 등 도심에서 느끼는 워터파크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흥을 돋아주는 음악까지 함께 한 도심 속 워터파크! 즐길 준비 되셨나요??

 



 


 



 

 

과거를 잊지 않고 희망의 메시지로

과거를 잊지 않는 것 만큼, 새로운 세대의 미래도 중요한 까닭에 이름만큼 절대 무겁기만한 축제가 아닌 밝고 건강한 축제가 되길 희망하는 '서대문 독립 민주 축제' 

'독립 민주 축제'는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랍니다.


서대문 독립 민주 축제의 희망 선물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힘쓰신 많은 분들을 기억하기 위해, 그 분들의 족적을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에 남기는 '풋프린팅 행사'를 시작으로 거리예술공연, 역사콘서트 등의 공연프로그램과 전시, 교육, 참여프로그램 등 서대문을 알리는 가장 큰 행사입니다. 

 


 


 




사랑이 있는 크리스마스

'흰 눈이 기쁨되는 날~ 흰 눈이 미소되는 날~ 흰 눈이 꽃잎처럼 내려와 우리의 사랑 축복해' 라는 노래 가사처럼 우리의 사랑을 축복하는 '신촌 크리스마스 축제!' '크리스마스는 가족과 함께'라며 아직도 '나홀로 집에' 있으신 분들도 눈치 안보고함께 참여하실 수 있답니다. 모두가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겠다고 하는데 솔로면 어떻고, 커플이면 어떠하겠습니다.

사랑스러운 크리스마스 장식과 아름다운 불빛이 가득한 이 곳,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흠뻑 젖어들 준비가 되었다면, 주저하지 말고 신촌 연세로로 오시면 됩니다!


크리스마스에 신촌 연세로에서는

사회적기업 등 다양한 업체에서 판매하는 크리스 마스 선물을 구매할 수 있고, 수익금은 불우이웃 돕기에 활용되는 크리스마스 마켓, DJ의 야외 파티, 록밴드, 힙합댄스경연, 재즈 페스티벌, 희망나눔, 100쌍의 프로포즈 이벤트 등을 비롯하여, 이색트리거리의 추억만들기, 트리존, 꼬마마차 등 특별한 추억을 만들 장소랍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나눔과 행복이 있는 서대문구의 소식을 더 알고 싶으시다면

망설이지 말고 눌러주세요!!

좋아요! 팔로잉! 으로 서대문구의 사랑을 나누어요~^^


    

 

클릭하시면 나눔과 행복이 있는 서대문구의 더 많은 소식을 알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