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고령화와 노인 성문제의 재인식 - 실버들의 사랑이야기

서대문TONG 2011. 5. 9. 14:27

얼마 전 많은 분들의 사랑에 힘입어 오랫동안 극장에서 내려가지 않고 인기를 누리며 박수를 받은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기억하시나요? 젊은이들의 사랑이야기가 가득 메우고 있는 극장가에서 노인들의 사랑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이 영화는 조금 낯선 소재였지만, 보는 이로 하여금 '사랑'과 '나이'는 반비례가 아니라 어느 세대에나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마음 인 것을 새삼 깨닫게 했지요

맞아요. 사랑은 나이와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소중한 감정입니다. 그런데도 우리는 어르신들의 '사랑'을 비정상적인 것으로 봐왔죠. 특히 초고령화 시대로 접어든 우리 사회에서 노인 성 문제는 뒷 전이 아닌 '앞 전(前)'이 되어야 할 문제이기 때문에 사회적인 차원에서라도 올바른 인식 재정립과 교육이 필요한 일일 것입니다.





사랑 넘치는 실버 라이프


이에 우리 서대문구 문화원 에서는 2011년도 문화사업으로 인구보건복지협회 이종준 인구보건개발원장을 모시고 명사초청 교양강좌  "실버들의 이야기"를 실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일     시  :  2011 .05 .12 (목) 14:00

- 장     소  :  서대문문화회관 2층 소극장

- 대     상  :  서대문구  구민 및 문화원회원

- 강연테마  :  실버들의 사랑이야기

- 입 장 료  :  없음

- 초빙강사  :  이종준 인구보건개발원장

- 강의시간  :  70분

- 주     최  :  서대문문화원/인구보건복지협회




미래를 생각해보고, 우리 곁의 어르신들을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뜻깊은 이 시간에 서대문 구민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