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소통과 참여

열린 도시 서대문구 청사 개방 - 여러분의 공간을 마음껏 이용하세요

서대문TONG 2011. 4. 27. 14:35

 
열린 도시 서대문구 - 구민의, 구민에 의한, 구민을 위한 공간으로의 재탄생



구민의, 구민에 의한, 구민을 위한 공간이 되어야 하는 구청! 하지만 정작 우리 구청에서는 행정업무만 본다?!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서대문구청을 보신다면 생각이 바뀌실거에요. 작년 7월, 서대문구청은 '열린 서대문구'를 실현하기 위해 구민분들이 개인적인 용도로 서대문구청 청사를 이용하실 수 있는 대여수단을 마련했답니다.




구청 청사에서 각종 모임을 가져보세요

중요한 모임이 있는데 모임장소가 마땅치 않다거나, 회의 공간이 필요할 때, 작은 행사를 진행하고 싶은데 어떤 곳이 좋을 지 모를 때, 서대문구청의 문을 똑똑 두드려보세요 ^^ 서대문구청은 회의공간이 필요한 구민분들과지역 내 시민 단체 등에게 구청 청사 내의 대강당과 각종 회의실을 무료로 대여해드린답니다. 심지어 토요일 일요일도 이용이 가능하다네요. 우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곳은 서대문구청 6층 로비랍니다. 우리 구청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여하지 않는 이상,
익숙하지 않은 곳으로 느껴지실텐데요 ^^ 앞으로는 이웃집처럼 생각하고 자주 찾아주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6층 로비를 통해 들어온 서대문구청의 대강당입니다.
넓고 깨끗한 마룻바닥과 천장의 세련된 조명들이 아름답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곳이 바로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소회의실이랍니다.
소규모로 미팅 업무를 보실 때 이곳을 이용하면 좋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회의실보다는 규모가 큰 이 곳은 중회의실이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곳은 대회의실인데요. 사업보고회 등과 같은 중대한 회의에 이용하셔도 안성맞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획상황실 역시 시민단체 등의 보고회나 회의 등의 장소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결혼식도 서대문구청과 함께하세요


일생의 가장 중요한 순간이 되는 '결혼식'. 요즘은 예식장이 아니어도 교회, 성당 등 조용하고 특색있는 곳에서 식을 올리는 커플이 많아졌는데요. 구청 청사에서도 결혼식을 멋지게 올릴 수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서대문구청에서라면 가능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0년 8월 14일, 서대문구 최초로 구 청사에서 올린 결혼식 현장이랍니다. 이 결혼식의 주인공분들은 28살 동갑내기 커플로, 서대문구청으로부터 식장 뿐만 아니라 결혼식에 필요한 모든 집기와 방송시설을 지원받고 폐백실 및 피로연장소를 무료로 제공받으셨지요 :) 아름다운 커플이 부부의 연을 맺는 순간을 함께 할 수 있어 너무나도 기뻤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결혼식은 저소득층 부부들에게 무료로 결혼식을 올려드리는 Ewhahappy wedding Project의 일환으로 시작하게 된 것인데요. 기획부터 집행까지의 모든 과정을 이화여대 학생들과 함께했고, 이를 계기로 생활이 어려우신 구민분들의 행복한 결혼식을 열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활기찬 행복이 넘치는 서대문구와 함께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종회의와 모임외에도 시시때때로 열리는 장터도 이 곳 서대문구청에서 함께하세요.
구청 청사 앞 광장에서는 넓은 공간을 활용하여 종종 나눔행사나 장터가 열린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겨울에는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도 진행했다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이렇게 넓고 깨끗한 구내식당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딱딱하고 답답하게 느껴지는 구청 청사, 이제는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 이 곳은 구민여러분을 위한 공간이자 구민 여러분이 채워나가는 공간이니까요. 열린도시 서대문구가 여러분의 행복과 동행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