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자치와 청렴

주민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동행> 2014 동주민센터 구정업무보고회를 개최합니다!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4. 2. 6. 10:59

주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2014 동주민센터 구정업무보고회를 개최합니다!

설(구정)이 지나니 연초의 북적임과 들뜬 기분이 조금은 가라앉은 듯 합니다. 2014년 새해에 세운 계획들을 잘 지키고 계신가요? 혹시 약간 주춤하다면, 2월을 계기로 새로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 서대문구는 지난 2013년을 되돌아보고, 2014년의 계획을 구민과 공유하고, 구민의 의견을 들으며 소통하는 <2014년 동주민센터 구정업무보고회>를 개최합니다. 2월 5일(수)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여러분께서 거주하고 계시는 동에서 개최되는 구정업무보고회의 일정을 잘 살펴보시고,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현장 중심 행정 구현을 위한 주민 중심의 아름다운 동행의 장

서대문구는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다양하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직접 행사에 동참하도록 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주민과의 대화와 현장 방문을 통해 “현장 중심 행정”을 구현하고자 하는 노력이지요.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고 하더라도 지역주민의 의사가 반영되지 않고 독단적으로 추진한다면, 또는 현장과 동떨어져 있는 내용이라면 공감을 얻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 성과도 좋지 않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구정업무보고회의 중요성이 더욱 크게 다가오는 듯 합니다.

★ 구정업무보고회

기 간 : 2014년 2월 5일 수요일 ~ 2014년 2월 26일 수요일

 

대 상 : 14개 동주민센터

장 소 : 동주민센터, 자치회관, 교회 등

주요 내용 : 주요 역점사업 설명, 아름다운 동행의 장, 주민과의 대화, 경로당 방문 등

                 동별 다양하고 특색있는 주제 선정 추진

동별 추진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별로 시간과 장소가 다르니 꼭 확인해 주세요. ^^

** 진행 시간 : 14:00~17:00

일 자

동 명  

장 소  

2.5(수)

충현동

자치회관

2.6(목)

천연동

동주민센터

2.7(금)

북아현동

동주민센터

2.10(월)

신촌동

창천교회 백주년기념관

2.11(화)

남가좌2동

동주민센터

2.12(수)

북가좌1동

동주민센터

2.14(금)

연희동

자치회관

2.17(월)

홍제1동

자치회관

2.18(화)

홍제2동

동주민센터

2.19(수)

홍제3동

동주민센터

2.21(금)

홍은1동

동주민센터 

2.24(월)

홍은2동

동주민센터

2.25(화)

남가좌1동

서대문종합 사회복지관 

2.26(수)

북가좌2동

남.북가좌 새마을금고

★ 충현동 구정업무보고회 현장(2월 5일)

오늘은 충현동에서 구정업무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정책기획담당관의 구정업무보고 후, 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장호 감독님의 충현동이야기와 색소폰 공연과 함께 마을만들기 우수사례와 복지통장 활동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이후 주민과의 대화로 소중한 시간을 가졌답니다.

 

 

   

 

이번 보고회에서 제기된 주민들의 건의사항들은 해당부서에 이첩처리 되며, 정기적인 피드백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동별로 보고회가 모두 완료되면, 3월 중에 평가보고회도 개최됩니다.

평가보고회 개최

일 시 : 2014년 3월 중

장 소 : 서대문구청 대회의실(3층)

참석대상 : 구청장, 동장, 주민자치위원장, 주민대표 등 50여 명

내 용 : 평가보고회를 통한 토론회를 개최하여 미비점을 보완 · 개선하여 향후 발전방안 모색

주민 중심, 현장 중심 행정의 서대문구

서대문구가 주민 중심, 그리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를 기대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필수적이겠지요?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없는 정책은 빛을 발할 수 없으니까요. ^^ 일회성으로 끝나는 행사가 아니라, 어떠한 점이 미비했는지, 어떻게 보완하고 개선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되니 끝까지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