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청년창업지원 - CEO의 꿈을 이루고 싶다면 연세대 창업경진대회로!

서대문TONG 2011. 4. 20. 13:30

신규대졸자의 실업률이 38%에 이르는 지금, 많은 청년들이 대학교에 입학하는 순간부터 무거운 취업스트레스를 안게 되는데요. 곳곳에서 청년실업에 대한 대책을 내놓고 있지만 직접 체감하기란 어려운 현실이지요. 그런 중에 요즘 떠오르고 있는 것이 '창업 지원'입니다^^ 취업난에 대한 비상구로 등장한 청년 창업은 젊은 피로 그려내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지만, 잘 되면 '대박' 못되면 '쪽박'이 된다는 만큼 그 안정성을 위해서 지원이 필요하죠. 연세대학교에 전국 최고의 창업 지원단이 있다고 해 직접 찾아가 봤습니다 :)




전국 최고의 실적 달성한 연세대 창업 지원단


연세대학교는 창업보육분야에서 3년 연속 우수평가를 받은데 이어 전국 266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0년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에서 전국 3개의 '탁월'한 창업보육센터 중 한곳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0 연세 학생벤처 CEO발굴 경진대회 시상식이예요^^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의 비전


연세대 창업지원단은 창업보육분야에서 수년간에 걸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창업지원스템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왔습니다. 앞으로 2년간 창업기업 200개 육성과 세계최고의 창업사관학교로의 도약을 위한 자율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벤처 창업인증 마일리지제와 글로벌 벤처 네트워크를 통한 스타 청년CEO를 육성하는 등의 당찬 비전을 세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1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주관 -<대한민국 실전 창업리그>와 <청년CEO발굴 경진대회>




2011년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는 제 18회 청년CEO 발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는데요. 총 상금 5600만원이 걸려 있는 이번 대회는 우수 기술이나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들이 참가 할 수 있으며 서울지역 소재 대학교 재학생이거나 휴학생으로 구성된 창업동아리, 3인 이상 5인 이하로 인원수가 제한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2011년 대한민국 실전 창업리그 지역예선을 실시합니다.  신청 분야는 IT, 전기전자, 기계, 화학, 1인 창조기업 분야등 전 산업이며 우수 기술 아이디어를 보유한 개인이나 2인 이상의 단체면 신청 가능합니다.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실시되는 이번 대회는 4월 29일까지 신청 접수 한다고 하니, 서두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세한 사항은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에 문의하세요.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http://ytbc.co.kr )


 

글, 취재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

사진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