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에너지절약] <아싸가자> 운동을 실천합시다 - 아껴서 나누자, 싸(사)랑한다 건강온도, 가뿐하다 내복스타일, 자~뽑자 전열기

서대문TONG 2012. 12. 14. 11:03

[에너지절약] <아싸가자!> 운동을 실천합시다 - 

껴서 나누자, (사)랑한다 건강온도, 뿐하다 내복스타일, ~뽑자 전열기


올 겨울 전력 다소비시설과 공공기관의 실내 온도가 20℃와 18℃로 각각 의무화되며, 문을 열어놓고 난방기를 가동하는 영업장에 대해서는 집중 단속이 이루어진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또한 오후 5~7시 피크시간 대에는 업소 당 네온사인 광고가 1개만 허용되고, 관공서와 대형건물의 옥외 경관조명 사용도 금지된다고 합니다.


올 겨울에는 영광원전 3기가 정지돼 사상 유례없는 전력난이 예상되며, 전력 예비력이 12월에는 171만kW, 1월에는 127만kW까지 하락이 예상되기에 예비전력이 l400만kW 이상은 되어야 안정적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지식경제부는 전력공급 능력을 확충하기 위해 영광 지역 주민들과 충분한 소통을 거쳐 영광 원전의 조기 재가동 여건을 조성하고, 민간 자가발전기 등을 최대한 활용하는 한편, 발전소 책임운영제 시행 등을 통해 발전기 고장을 최소화한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범국민 에너지 절약운동도 전개하며, 1~2월 중에는 전기사용량이 많은 3000kW 이상 6000여 대용량 사용처에 대해 전기 사용량을 최대 10%까지 의무 감축한다고 합니다.   


혹시 아싸가자! 운동에 대해서 아시나요? 에너지절약 운동캠페인입니다. 아싸가자~!! 에너지 절약 가자!



아 : 아껴서 ‘나누자’ (절전실천, 소외계층에 에너지 기부도 할 수 있는 품격 있는 행동입니다)  

싸 : 싸(사)랑한다 ‘건강 온도’ (실내에서는 건강온도(18~20℃)를 유지합니다.) 

가 : 가뿐하다 ‘내복 스타일’ (내복을 입으면 체감온도가 3℃ 올라갑니다.)

자 : 자~ 뽑자 ‘전열기’ (개인용 전열기의 플러그를 뽑고, 무릎 담요를 사용합시다.)


다시한번 TONG이 정리해 볼게요~! 아싸가자를 떠올리며 다시 한번 살펴봐주세요^^


가정에서는...이렇게 해주세요!


- 건강온도 지키기(18oC∼20oC)

- 내복입기를 통한 체감온도 올리기

- 쓰지 않는 전열기등은 플러그 뽑기(절전용 멀티탭 설치하기)로 대기전력차단

- 하루 1회 피크시간(10~12시, 17~19시) 절전참여

- 가전기기 구입시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이 높은 것 구입하기


사무실 및 상점에서는... 이렇게 해주세요!


 - 실내온도 20oC 이하로 운영

 - 점심시간,야간시간에는 일괄 소등하되, 필요한 부분만 점등

 - 내복입기 및 체온유지를 위한 방한복 착용

 - 컴퓨터, 프린터 등 사무기구 장시간 미사용시 전원 차단

 - 개문난방 영업금지


에너지절약~!! 어렵지 않아요. 주변에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답니다.

적극적인 에너지절약 습관!! 꼭 필요해요!

우리모두 에너지 절약합시다!

파이팅